[장애별 음악치료 적용] 신체장애, 감각장애, 지체장애의 특징 및 장애별 음악치료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0 / 2015.07.20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신체장애
신체장애의 이해

신체장애의 유형

신체 장애인을 위한
음악치료

신체장애 치료에 있어서의
음악치료


.감각장애
-청각/시각장애

.지체장애
본문내용
신체장애의 이해


* 장애 요인이나 장애 정도에 따라 매우 광범위한 증상을 포함.

* 신체장애의 구분
- 선천적 장애·장기적 장애
태어날 때부터 신체의 기능이나 그 일부분이
불완전한 상태거나 출생 후 유전적인 영향 때문에
장애 요인이 일어난 것.

- 후천적 장애·단기적 장애
외상이나 질병, 발달과 성장 등에 관련된 장애 요인.
참고문헌
음악치료학 - 학지사, 최병철 저
음악치료학개론 - 권혜경 음악치료센터, 윌리엄 데이비스/김수지,고일주,권혜경 공역
음악치료의 이해 - 오선화 저
http://sookmyun.ac.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지체부자유 교육
  • 적용하고 있다.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은 크게 이원화되어 있는데 시각, 청각, 지체부자유를 중심으로 한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과 정신지체, 정서장애를 중심으로 한 기본교육과정으로 나누어지는데 과정별 목표는 공통으로 제시하고 장애별로 별도로 특징적인 것만 제시하였는데 지체부자유에 해당되는 것을 보면 과 같다.< 표 6-3 > 지체부자유와 관련된 목표과정별목 표유치부기본적인 운동 및 동작 활동을 통하여 신체 기능을 개선하고

  • [장애인복지] 특수교육
  • 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로 나타난 손상의 실태를 바르게 진단하는 것이 가장 선행되어야 한다. 진단 결과에 따라 잔존감각이나 기타 능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불필요한 이차적인 장애의 발생을 예방하고 치료 가능한 점을 치료하여 잠재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청각․언어장애아는 장애로 인해 청각 및 언어발달이 지체되어 원만한 대인관계가 어려우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청각 언어지도 내용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야 한다.

  • 장애아동에 관한 보고서
  • 아동복지론장애아동에 관한 보고서-목 차-서론1. 장애아동복지사업의 개념2. 장애아동복지사업의 의의3. 장애아동의 권리본론4. 장애아동의 분류1) 신체 장애 11) 적대적 반항장애 2) 언어 장애 12) 불안 장애3) 청각 장애 13) 아동기 우울증4) 시각 장애 14) 섭식 장애5) 정신지체 장애 15) 수면 장애6) 정서 장애 16) 외상후 스트레스7) 학습 장애 17) 반응성 애착 장애8) 자폐 아동 18) 틱장애 및 뚜렛 장애9) 주의력 결핍10) 품행 장애5. 장애아동복지사

  • [정신보건학] 정신분열병 문제점과 해결방안
  • 및 가족들의 환자에 대한 태도 등은 약물로는 변화될 수 없는 것들이다. 따라서 적절한 자극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매우 세밀한 전문성을 요하는 작업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근에는 약물치료와 행동치료 또는 인지치료를 결합하는 접근이 많이 시도되고 있다. ① 인지행동치료인지행동치료는 현재 심리치료 분야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정신분열증, 우울증 등 장애별 치료는 물론 망상, 환각, 사회 기술 등 정

  • [졸업][장애인복지] 정보화를 통한 장애인 재활과 사회적응력 향상에 대한 연구
  • 및 일반적 문제점1. 정보화와 장애인복지2. 정보화의 필요성 3. 장애인 정보화 현황 및 문제점4. 장애인복지와 정보통신기술의 활용 가능성1. 개인적 영역2. 사회적 영역Ⅲ. 장애별 정보화 문제와 해결과제1. 시각장애인2. 청각장애인3. 정신지체인Ⅳ. 장애인의 정보통신기술 이용 활성화 방안Ⅴ. 맺음말Ⅰ. 서론장애란 보는 시각이나 관점에 따라 달리 정의되는데, 우리 나라의 경우는 장애를 신체구조학적인 심신의 손상(impairment) 여부를 가지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