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회사 소개
1.주요사업 소개
2.주요산업 내용
3.연혁 및 프로필
4.규모와 현황
Ⅱ.조직도
1.영업 및 지원 그룹
2.플랫폼 및 응용 프로그램 그룹
3.양방향 미디어 그룹
4.첨단 기술 및 리서치 그룹
5.운영그룹
Ⅲ.조직혁신
1. 밸런스 스코어 카드
2. 베스트 실행
3. 조직구조 변화
Ⅳ.조직문화
1.엘리트중심주의
2.자율성과 효율성의 조화
V.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주요사업 소개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
마이크로소프트는 1975년 4월 4일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이라는 비전 아래 윌리엄 H. 게이츠 3세(빌 게이츠)와 폴 G. 앨런(Paul G. Allen)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으며 1981년 6월 25일에 주식회사가 되었다. 또 2002년(회계년도) 매출액이 280억 달러 가까운 회사가 되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호기심 많은 사람의 장난감으로 취급되던 초창기 PC 시절에 BASIC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PC의 개념을 바꾸어 놓았으며, 현재까지 1억명 이상이 전 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실제적인 표준 PC 운영 체제인 윈도우로 컴퓨터 사용 환경을 표준화 시켜놓았다.
2.주요산업내용
마이크로소프트는 아래와 같은 7개의 주요산업을 갖고 있다.
1) 윈도클라언트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제품인 windowsXP 등 PC 운영체제(OS)와 Windows Embedded
operating System, 태블릿PC OS 등을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사업부서. 사업부문의 2003년 당시 100억달러(약 12조원)가량으로 MS 전체 매출의 3분의 1가량을 차지
- 참고문헌
-
-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식경영 / 아라이 히사시 / 동방미디어
- 마이크로소프트와 빌게이츠 / 다니엘이으비하 / 세종서적
- 빌게이츠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얼굴없는 신화 / Randoll Stross / 엘테크
-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밀 / Michael A. Cusumano / 삼성경제연구소
- 일 잘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운다. / Julie Bick / 한언
-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성공비밀 / 삼성경제연구소 1995. 12. 06
- 마이크로소프트 기업문화 / 이동훈(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2004.8.14
- 왜 마이크로소프트인가 / 권혁창 <연합뉴스 사업부> / 디지털라이프 LG
- http://www.microsoft.com/korea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