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유니레버의 세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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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1 유니레버(Unilever)가 생긴 배경
1.2 유니레버(Unilever)의 목표
1.3 유니레버(Unilever)의 현황
1.4 유니레버의 연혁

Ⅱ. 본론
2.1 Case 내용
2.2 Case의 질문
2.3 추가 질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1 유니레버(Unilever)가 생긴 배경.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로써 영국에도 같은 조직인 별개의 회사 Unilever P.L.C.를 가진 다국적기업이다. 영국의 W.H. 리버는 동생 J.D. 리버와 함께 1885년 리버 브러더스사(社)를 차려 양질의 비누를 제조 · 판매하기 시작했다. <선라이트 비누>라는 낱개 포장 비누는 각계각층에 보급되었으며 뒤이어 나온 <라이프 V>, <럭스>가 폭발적으로 팔렸다. 한편 네덜란드의 버터 제조업자인 유겐스가(家)는 1869년 프랑스의 화학자가 발명한 인조버터(마가린)의 특허를 사들여 이것을 제품화하기 시작했다. 또한 유겐스가와는 경쟁 관계였던 반덴버그가(家)도 마가린 제조를 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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