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도요타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Ⅰ. 연구목적 및 방법
Ⅱ. 도요타의 렉서스 소개
Ⅲ. 렉서스의 수요예측과 성과
1. 시계열 예측기법
① 초보적예측법
② 단순이동평균법
③ 가중이동평균법
④ 단순지수평활법
⑤ 추세조정지수 평활법
2. 예측모형평가
⑥ 예측오차
⑦ 중점예측
- 본문내용
-
1. 연구 목적 및 방법
많은 기업들이 존재하며 각 기업은 하루하루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런 속에서 예측이란 기법이 등장했다. 기업은 우선 수요를 예측하여 생산량을 결정한다. 수요를 과다하게 예측하면 기업의 재고가 증가하여 재고관련 비용이 증가될 것이며 재고의 진부화시 미래수익조차 기대하기 어려워진다. 반대로 수요를 과소하게 예측한 경우 제때 필요한 물량을 공급하지 못해 수익 기회의 상실이 우려된다.
수요예측은 내부정보로 분류되어 예측을 위한 자료로 기업이 제공하는 사업보고서와 한국 수입 자동차 협회 여러 자료들과 뉴스 등을 참고하여 정보를 수집하였으며, 토요타의 기존 여러 제품 중에서 한국에서 유일하게 판매되고 있는 렉서스 상품에 대한 수요예측을 하겠다. 본 연구는 주로 문헌 정보에 의존하며 혼자 수행한다는 점에서 다른 기법들을 활용하는 데에는 많은 무리가 있었지만, 예측의 정확도와 기업의 성과에는 정의 상관관계가 있을 것으로 간주하고 그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수행한다.
자료평가
- 수식이 죄다 깨져서 나오네요.
미리보기에만 그런줄 아랐더니......휴 - jjm***
(2010.05.31 16:34: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