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성공사례] 리바이스 Levi’s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제마케팅 개념.
1) 마케팅의 정의
① 마케팅이란?
② 국제마케팅이란?
2) 국제마케팅
① 국제마케팅 믹스전략
②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
③ 국제마케팅의 발전과정
④ 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

2. 국제마케팅의 사례- Levi’s
1) Levi’s 역사
① Levi’s Jean의 탄생
② Levi’s 코리아
③ Levi’s 최근상황
2) Levi’s 전략
① Levi’s SWOT 분석
* Levi’s 경쟁사 분석
② Levi’s STP 분석
③ Levi’s 4P 전략

3. Levi’s의 성공과 실패 원인
1) Levi’s 한국시장에서의 성공비결
2) Levi’s 미국시장에서의 실패원인
3) Levi’s 성공과 실패 분석 결과

4. 글로벌 마케팅 전략방안
1) 한국기업의 글로벌 전략
2) Levi’s의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과 대안
3) Levi’s 재미있는 에피소드
본문내용
1. 국제마케팅의 개념
1) 마케팅의 정의
① 마케팅(marketing)이란?
- 마케팅이란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들의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배포하여 개인 및 조직체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 활동이다. - 유필화•김용준•한상만,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1998.
- 미국마케팅 협회 정의 : 마케팅이란 고객을 만족시키고 동시에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총체적인 기업활동이다.
- 마케팅의 개념은 다양하며, 계속 변하고 있다. 이는 마케팅의 개념도 시장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일 것이다. 개념을 광의로 해석하면 물질적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상품 혹은 서비스의 유통과정에 포함되는 일체의 기업활동뿐 아니라 개인적 혹은 직업적 의미의 모든 서비스와 함께 무형재의 매매까지 그 대상에 포함시킬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마케팅은 유형재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유통되는 과정에 있어서 수행되는 모든 서비스 혹은 재화로 규정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국내 시장에서 성공한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레포트 숙제 참고로 썼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lv***
    (2009.11.16 12:11: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종신고용, 백화점, 공중파TV, 이미지마케팅, 기득권 세력들에게 모두 장송곡을 틀어주고 있다.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시장 속에서 역동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마인드를 읽지 못하면, 현재의 고객이 나이가 들어가고 성향이 변한다는 것을 고려하지 못한다면, 어느 기업이든 반드시 어느날 갑자기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되고, 결국 기업은 시장에서 퇴출당하게 된다. 리바이스 청바지의 사례가 이를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종신고용, 백화점, 공중파TV, 이미지마케팅, 기득권 세력들에게 모두 장송곡을 틀어주고 있다.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시장 속에서 역동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마인드를 읽지 못하면, 현재의 고객이 나이가 들어가고 성향이 변한다는 것을 고려하지 못한다면, 어느 기업이든 반드시 어느날 갑자기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되고, 결국 기업은 시장에서 퇴출당하게 된다. 리바이스 청바지의 사례가 이를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 [마케팅]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문화 마케팅
  • 성공한 사례다.2)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 10대 겨냥 ‘소녀마케팅’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인천에서 열린 ‘걸스카우트 국제 야영 대회’를 협찬한 것. 이번 야영 대회에 참가한 여학생 9000여 명에게 ‘노스페이스’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유니폼으로 제공했다. 노스페이스’의 이번 협찬은 10대 소녀들이 차후 주요한 미래 고객이 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진행한 ‘새싹 마케팅’의 일환이다. 그 동안 ‘노스페이스’는 박영석 대장의 에베레스트

  • SNS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사례 분석과 SNS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 마케팅 방식이 아닌 참여자들에 관심과 흥미를 자극하고 참여를 유도하고 그 속에서 공감대를 확대할 수 있는 SNS를 통해 Gosser Natur Radler의 브랜드에 큰 성과를 거둔 성공적인 페이스북 SNS마케팅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3) 리바이스 호주에서 시작된 ‘리바이스 아이스파이(Levis iSPY)’ 이벤트. 리바이스 모델이 휴대폰을 가지고 온 동네를 다니며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면, 리바이스 트위터에 팔로우한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위치를 공유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브랜드는 기업이 지닌 중요한 자산의 하나이다. 흔히 제품명과 브랜드의 차이를 혼동하는 사람이 많은데 제품명은 그야말로 단순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