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마케팅] 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7(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최근 피자 업계 현황

Ⅱ. 본론
1. 미스터 피자 소개
1) 기업 목표
2) 연혁
3) 점포 현황
4) 글로벌 미피(중국 진출)

2. 시장 환경 분석
1) BCG 매트릭스
2) 고객분석
3) SWOT 분석
4) STP

3.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촉진믹스(4P)
2) 내부 마케팅
3) 관계 마케팅
4) 여성 마케팅

4. 경쟁 업체와의 비교
1) 도미노 피자와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전략 비교
2) 도미노 피자의 SWOT 분석
3) 도미노 피자의 4P 분석

5. 미스터 피자의 2위 굳히기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주제선정 이유
Hospitality산업 중에서 2~30대 위주의 젊은층이 흔히 접할 수 있는 산업은 외식산업이다.
외식산업 중에서도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 온 이탈리아 피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자는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이다.
피자헛은 현재 모든면에서 압도적으로 선두 (시장 점유율 46%)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도미노 피자와 미스터 피자가 2위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경쟁상대에 있는 미스터피자와 도미노피자를 미스터피자 중심에서 비교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다룰 본론에서 미스터피자의 전반적인 시장현황을 바탕으로 도미노 피자를 제치고 2위 굳히기 방법을 마케팅 측면에서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분량완전 많고 좋은데 5년된 자료기에 별하나 빼요 ;ㅁ;
  • aldud***
    (2010.06.02 21:43: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찬네요 감사합니다 ~
  • sunjin0***
    (2010.04.26 21:39:4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괜찮아요^^
  • sina***
    (2007.05.09 23:02:5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자료는 좋습니다
  • hyhy***
    (2007.04.22 11:18:45)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덕분에 과제하기 수월했어요
  • dokg***
    (2006.09.24 03:59:48)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자료 굿~ 방대한 분량 따봉~
  • ap***
    (2006.05.23 00:11:42)
  • 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
  • 자료 굿~ 방대한 분량 따봉~
  • ap***
    (2006.05.23 00:11:42)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
  • 피자 3사의 매장 수 200220032004 2005 2006 피자헛270300320330340도미노피자 196230255280287미스터피자 177200230 2503003사 매장의 년도 별 매출표 피자헛,도미노,미스터성장률BCG Matrix도미노 피자 미스터 피자 피자헛 SW분석연구개발국내최초 피자학과 개설전문인력 양성SW분석경영관리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에 일관성20~30대 여성고객SW분석SW분석마케팅기름기 없는 깨끗한 수타피자제품의 차별화우먼 마케팅SW전략SW분석고객내점고

  • 미스터피자 마케팅사례
  • 마케팅2009-05-19마케팅 전략 상황분석.시장 환경 및 시장의 특성경쟁자의 시장전략자사의 전략자원(경쟁우위)2009-05-192009-05-191상황분석외식산업의 성장.80년대 후반 –합작투자 & 대형화외국브랜드 상륙외식산업의 시스템화90년대 초반 -다각화된 시장경쟁현재 - 무한경쟁시대Concept의 필요Innovation의 필요전통음식의 패스트푸드화해외브랜드 대거 진출2009-05-192009-05-192*피자시장 BIg3의 강세.(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배달 시장의

  • 피자헛의 실패 원인 SWOT 분석, STP 전략과 4P 전략
  • 전략과 4P 전략6. 시사점 및 결론 1.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1) 선정동기20년 동안이나 국내 피자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외식산업의 성장과 그에 따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세계 각지에서 엄청난 성공을 이루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였던 기업 중 하나인 피자헛, 외식사업은 현재 고객의 다양한 욕구, 외식업체의 난립 그리고 치열한 경쟁 등은 마케팅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현재 피자헛은 경쟁업체인 미스터피자의 성공적인 여성 타켓 마

  • [마케팅]피자헛의 매출증대를 위한 신성장동력 및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셀프 올가닉 토핑바`를 중심으로
  • 전략 제안 목적 2. 시장 개요 3. 경쟁사의 명확한 브랜드 컨셉과 일관된 IMC전략 4. 명확하지 못한 피자헛의 브랜드 컨셉 5. 전략 방향성 도출 6. 전략 제안 7. 결론 1. 주제 선정 배경 및 전략 제안 목적국내 외식 산업 규모와 가계 외식비 비중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피자시장 또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피자헛은 과거 피자시장에서 누렸던 독점적 지위를 점차 잃어가고 있으며 최근 후발주자인 미스터피자에게 업계1위를 내준 바 있다. 이

  • [마케팅전략피자헛 마케팅잔략
  • 마케팅전략, 이벤트 및 서비스가격 면에서 분석3. 피자헛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생각하며 준비4. 제로 소비자에게 믿음이 가는 서비스 제공~1. 환경분석 Five – Force 분석1. 기업간 경영(1) 미스터 피자 : 100% 손으로 즉석 제작. Show를 통한 즐거움 제공(2) 성신제 피자 : 웰빙 붐에 맞춘 피자로 급성장2. 신규진입기업의 위협외국의 파파존스 피자도 국내 상륙을 앞두어 치열한 경쟁 예상3. 대체품의 압력 : 다른 외식산업들이 그 대체품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