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자무역의 현황과 활성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 리 말
2. 전자무역의 개요
3. 전자무역의 현황(국내.외)
4. 전자무역을 통한 사례
가. EC21
나. Tpage.com
다. 위너텍
라. 대우 자동차
5. 전자무역의특징
6. 전자무역의 강점
7. 전자무역의 약점
8. 발전방안
본문내용
1. 머리말

Internet은 국가 간 장벽이나 지리적 제한이 존재하지 않는 Global Network이다. 따라서 국가 간의 장벽이 약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와 더불어 기업활동의 무대를 세계로 넓히는데 좋은 수단이 되고 있다. 그리고 Internet을 이용하면 훨씬 더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거래처 발굴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거래처 발굴을 위해서 상공회의소등 거래알선기관에 의뢰하거나 각종 디렉토리, 해외에 배포되는 인쇄매체, 현지의 광고, 각종 박람회, 전시회의 참가 등을 이용하였다. 그러나 Internet에서는 각 국의 정부와 무역 유관기관 그리고 개별기업들이 올려놓은 무역에 관련된 수많은 정보들을 Web Site를 통하여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Internet을 통한 거래는 기업의 규모나 인지도보다는 어느 기업이 소비자의 욕구를 충실히 반영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따라서 좋은 제품, 서비스능력,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만 가지고 있다면 중소기업에게도 성장의 가능성은 열려 있다. 또한 현지 지사 등 거점이 없어도 해외시장 개척이 가능하므로 시장을 확대시킬 수 있다. 게다가 Internet상에서 상품을 수출하는 기업의 경우 판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별도의 홍보책자나 전단으로 만들지 않고 Internet에 곧바로 전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제품 홍보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Buyer들도 Internet을 이용하여 다양한 상품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물품탐색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 mulgog***
    (2005.03.26 16:44:07)
회원 추천자료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Ⅰ. 서론Ⅱ. 전자무역의 이론적 배경1. 전자무역의 정의 2. 전자무역의 특징3. 전자무역의 중요성4. 전자무역의 기대효과Ⅲ. 국내외 전자무역의 현황1. 해외 전자무역의 현황2. 국내 전자무역의 현황Ⅳ.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 및 문제점1.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 현황2.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상 문제점Ⅴ.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성

  • (A+레포트)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추진동향과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
  • (A+레포트)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추진동향과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Ⅰ. 서론Ⅱ. 전자무역의 이론적 이해1. 전자무역의 개념2. 전자무역의 특성3. 전자무역의 범위4. 전자무역의 발전과정III. 국내외 전자무역의 추진동향 및 사례분석1. 해외 전자무역의 추진동향2. 국내 전자무역의 추진동향3.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사례IV. 중소기업 전자무역 활성화 상의 문제점1. 전자무역 인프라의 문제점2. 전자무역 중개기관의 문제점3. 국제전자 결제시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무역을 향한 선진국들의 행보는 계속되고 이를 피하기 위한 개발도상국들의 항변 역시 계속되고 있다. 눈에 보이는 보호무역은 세계 무역의 흐름상 공격의 대상이 된다. 따라서 보이지 않는 무역장벽을 만들기 위한 선진국들의 치밀한 작전이 소리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에 대두된 무역장벽이 환경규제다.수출로 먹고 살아온 우리나라로서는 무역장벽이 최대의 난제일 수밖에 없다. 특히 그 동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전자분야의 환경규제는

  • [해외투자론] 말레이시아 해외직접투자
  • 무역 현황ⅳ. 투자유치 현황Ⅳ. 말레이시아 외국인투자 동향ⅰ. 외국인직접투자 개황ⅱ. 산업별 외국인직접투자ⅲ. 국별 외국인직접투자ⅳ. 한국의 직접투자동향Ⅴ. 말레이시아 외국인투자 정책 및 제도ⅰ. 투자제도ⅱ. 투자정책 및 절차ⅲ. 투자우대정책Ⅵ. 말레이시아 해외직접투자 성공사례ⅰ. 삼성전자ⅱ. 성진기공(주)ⅲ. HENIKWONⅦ. 우리나라의 진출확대 방안ⅰ. 진출 시 유의사항ⅱ. 진출확대 방안ⅲ. 정책과제Ⅰ. 말레이시아 국가개

  • [국제무역]인터넷무역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데 시사하는 바가 있다 할 것이다.Ⅲ. 국내외 인터넷무역 전문 사이트 현황 및 특징1. 국내의 인터넷 무역 전문사이트인터넷무역 전문사이트는 인터넷을 통한 무역거래 알선 정보 위주의 사이트와 무역 포탈사이트로 구별되는데, 전자는 수출입 오퍼 검색 및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후자는 무역거래 알선 정보 이외에 각종 무역통상정보, 해외 바이어 명단, 사이버 전시센터 등 종합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중소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