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크의 성공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개요
지크 소개
지크 연혁
지크의 브랜드 계층 구조
Ⅱ. 환경분석
엔진 오일 시장특성
경쟁사 구매행태
Ⅲ. STP 전략
ZIC의 문제점과 마케팅 목표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Ⅳ. 4P MIX
PRODUCT/BRAND ELEMENT
지크브랜드체계(런칭당시)
place/price
promotion
- adverting startegy
- 주력 매체 이동
- 지명구매 유도 라디오 광고
Ⅴ. 마케팅 활동의 성과
개괄적인 성과
Salience
Performance & Image
Judgments & Feeling
Resonance
현재 지크 XQ 사례
Ⅵ. 요약 / 결론

본문내용
지크 소개
1. ZIC A
1995년 기술의 대외 의존도가 높은 윤활유 시장에서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초고점도지수 기유인'YUBASE'와 이를 원료로 한 윤활유'지크(ZIC)'는 엔크린(휘발유 브랜드)과 더불어 SK (주)의 대표제품으로서 지크(ZIC)는 초고점도지수(VHVI) 윤활 기유인YUBASE로 만들어진 합성엔진오일로 우수한 품질과 높은 소비자 인지율을 바탕으로 가솔린 및 디젤 엔진유를 포함한 국내 윤 활유 시장점유율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 ZIC XQ
100% 합성엔진오일 으로서 우수한 엔진 보호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으로 벤츠(MB), 폭스바겐(VW), PORCHE, BMW, GM 엔진 규격을 만족시키고 있는 제품이다. 이제품은 DOHC 엔진을 포함한 중대형 고출력 엔진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승차감 향상, 소음 개선, 엔진보호 성능을 크게 보강한 최첨단 5W-40 점도등급의 100% 합성엔진오일로서 유럽의 벤츠, 폭스바겐 엔진 등 성능규격을만족하는 최고 품질의 차세대 유럽형 엔진오일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연구개발을 통한품질향상 및 기술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대부분의 수출대상국가에서 특허를 취득한 결과, 초고점도지수 기유 시장을 조기에 선점하여, 현재 이 분야 세계시장의 절반이상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특히 해외에서는 러시아시장에서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60% 수준까지 상승시켰다. Shell, Mobil, BP Chemical 등 메이저 기업들의 물량위주의 마케팅을 펼치는 것과는 달리 SK는 「지크」의 고품질 판촉 활동을 지속함으로써

  • [마케팅믹스전략] sk 지크의 중국진출 및 마케팅전략
  • 연구소, 상해 폴리머, 광동 특수 폴리머, 천진 윤활유, 항주 노트란), 3개 지사(북경, 상해, 광주)를 운영하고 있다.SK주식회사 홈페이지Ⅵ. 요약 / 결론지크는 소비자들의 고려 상품군속에 활성화되어있는 브랜드를 어떻게 하면 구매와 연결시킬 수 있는지 그 해법을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다.지크는 일관성 있는 광고 캠페인과 브랜드 체계,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공격적이지만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 등 전사적인 브랜드 관리를

  • [국제마케팅] SK의 지크(ZIC)의 SWOT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 사례불황기 전략매체-라디오 성공사례/SK지크박재현/네트워크애드 기획국 과장라디오 주력매체로 명쾌한 메시지 전달SK주식회사의 엔진오일 지크는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를 바탕으로 라디오광고를 주력매체로 활용, 높은 비용대비 효율성을 유지하고 있다. 지크는 라디오 매체만의 특성을 십분 이용한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별관심이 없던 엔진오일이라는 시장을 개척하며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은 것이다. 론칭시 카센터를 찾아다니며 소비자들과

  • [국제마케팅] `SK 그룹`의 국내 윤활유시장과 중국시장의 진출방향
  • 마케팅의 중요성이 증대)- 무엇을 팔 것인가를 생각하기 전에 무엇을 원하는가를 파악한 뒤 신속하게 대처시장정보, 소비자특성 등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선행- 현지 파트너와 함께 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시에 경영 효율을 제고*결론*위의 본문에서 보았듯이 SK는 국내 윤활유 시장에서 ZIC를 내세워서 성공을 거둔 기업이다. 국내 윤활유 시장은 이제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여러 가지 악재 들이 겹쳐 많은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시도 하

  • [국제마케팅] SK(주)지크 마케팅믹스전략
  •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SK는 국내에서 쌓은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상품을 개발, 세계 시장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기업이다. 그리고 윤활유 지크는 SK㈜가 독자 개발한 고유 브랜드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진오일 브랜드이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윤활유 부문 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인 국내 대표 윤활유 브랜드이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현재 중국에서 계획한 전략들을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실행한다면 분명 중국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