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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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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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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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1.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
제 2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1.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
2.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진출 배경
제 3 장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1. 제품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략
5.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제 4 장 스타벅스의 SWOT분석
1. 스타벅스의 SWOT분석
2. 분석을 통한 전략도출
제 5 장 한국시장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스타벅스의 문제점 & 해결방안
2. 향후 비전 제시
- 본문내용
-
1. 스타벅스 기업소개
'스타벅스'라는 상호는 소설 '모비딕'에서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이다. 그리고 스타벅스의 기업이념은 최고 품질의 커피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경험 등을 포괄하는 개념인 Coffee experience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1) 탄생 배경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하였다. 슐츠 회장은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유럽식 커피숍이라는 아이디어를 미국에 접목시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그 이후, 사업 확장을 시도하여 지금의 스타벅스를 이루어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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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 고 문 헌 및 사 이 트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외
"커피보다는 편안한 공간을 판다", 매일경제, 2003.3.25
"충청도에 스타벅스가 없는 이유", 머니투데이, 2004.10.27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 이영희 외, 2002
전 세계 커피 전문점 비교 분석, 이은엽, 2004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
스타벅스 코리아 인터넷 사이트 www.istarbucks.co,kr
한국 경제신문, www.hankyung.com
조선일보,
한겨레 신문, www.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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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tin4***
(2006.02.20 16:3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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