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1.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

제 2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1.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
2.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진출 배경

제 3 장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1. 제품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략
5.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제 4 장 스타벅스의 SWOT분석
1. 스타벅스의 SWOT분석
2. 분석을 통한 전략도출

제 5 장 한국시장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스타벅스의 문제점 & 해결방안
2. 향후 비전 제시

본문내용
1. 스타벅스 기업소개
'스타벅스'라는 상호는 소설 '모비딕'에서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이다. 그리고 스타벅스의 기업이념은 최고 품질의 커피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경험 등을 포괄하는 개념인 Coffee experience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1) 탄생 배경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하였다. 슐츠 회장은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유럽식 커피숍이라는 아이디어를 미국에 접목시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그 이후, 사업 확장을 시도하여 지금의 스타벅스를 이루어냈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및 사 이 트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외
"커피보다는 편안한 공간을 판다", 매일경제, 2003.3.25
"충청도에 스타벅스가 없는 이유", 머니투데이, 2004.10.27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 이영희 외, 2002
전 세계 커피 전문점 비교 분석, 이은엽, 2004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
스타벅스 코리아 인터넷 사이트 www.istarbucks.co,kr
한국 경제신문, www.hankyung.com
조선일보,
한겨레 신문, www.hani.co.kr


네이버 지식검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atin4***
    (2006.02.20 16:34:14)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
  • 2장.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목 차Ⅰ. 서론Ⅱ. 본론Ⅱ-1 윤리는 기업의 흥망을 좌우한다 – 허먼밀러 사례 Ⅱ-2 삼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Ⅱ-3 토론과제 1 – 삼성 윤리경영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Ⅱ-4 토론과제 2 – 한국기업 윤리경영의 현재와 발전방향Ⅱ-5 Question 1 – 국내에서 인권경영의 화두와 그 원인Ⅱ-5.1 Case study 1 - UN과 세계적 투자자들 통해 국제기준으로 떠오른 인권 경영Ⅱ-5.2 Case study 2 - 국내 기업에도 화두가 됐지만 정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시장 1위로 올려놓은 일등공신이기도 하다. 1996년에는 국내 유일의 국제규격(CODEX)에 맞는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을 개발, 또 한차례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스푼이 내장된 1인용 스트리트케이크, 얌케이크, 차세대 무스, 치즈케이크, 유산균 발효를 이용한 천연발효빵의 개발에 이르기까지 고품질의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여성인력으로 구성된 제빵전문가 BM(Baking Master)을 육성하여 여성들의 사회진출의 확산 및 제품의 신선도와 품격을 높이고

  • [마케팅원론] 스타벅스의 마케팅성공전략
  • 스타벅스의 한국 진출역사스타벅스는 1999년 7월 서울 신촌의 이화여대 앞에 첫 매장을 열었다.국내에 프리미엄 커피시대를 열었다는 의미가 있다. 소수만이 향유하던 프리미엄 커피문화를 대중화 시켰다는 평가다. 스타벅스는 직영을 원칙으로 한다.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2003년 7월말 현재 70개 매장이 운영될 정도로 성장속도가 빠르다. 스타벅스는 고급커피시장을 새로 창출하며 한국 내 커피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고급커피시장이 형성되기 시작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 기법
  • 스타벅스의 본사는 시애틀에 있으며, 미국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 등 40여 개국에 총 9,0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빈스톡 스타벅스에서 기본 봉급 수준에 따라 고위 경영자부터 모든 직원들까지 스톡옵션을 주는 것(Beans Stock)으로 대표되는 사원복지가 유명하며, 2005년 《포춘》지에 의해 세계 100대 최고 직장의 하나로 꼽히기도 하였다. 한국에는 1997년에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날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를 체결하여 에스코코리아(주)로 진출하였

  • [마케팅관리론] STARBUCS(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는 1997년에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날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를 체결하여 에스코코리아(주)로 진출하였다. 에스코코리아(주)는 2000년에 사명을 (주)스타벅스 코리아로 변경하였다. 1999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에 이대점을 1호로 냈다.2. 스타벅스 브랜드 스토리1)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국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엄선해 국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하고 있다. 이는 커피 농가의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이들로 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