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코카콜라 글로벌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역사
2.재무효과
3.조직구조
Ⅱ. 글로벌 전략
1.브랜드전략
2.마케팅전략
3.조직 및 유통관리
Ⅲ. 성공요인
1.프랑스 진출사례
2.중국 진출사례
3.한국 진출사례
4.실패 사례
5.차별화
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역사
1886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그의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로 쓴 Coca-cola라는 이름 제안. 최초의 코카콜라 제품이 애틀랜타의 제이콥약국에서 한잔 5센트 가격으로 판매. 첫해 코카콜라 판매량은 하루평균 9잔. 첫해 코카콜라 총 매출액의 50달러. 광고비 지출은 73.97달러. 최초의 코카콜라 광고 애틀랜타저널에 실림.
1910 ~
코카콜라 최초잡비 광고 시작. 연간 코카콜라 판매량 백만 갤론(gallon)돌파 1915년- 20세기 최고의 상품패키지로 일컬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의 코카콜라 콘투어병 등장. 1919년- 우드러프가에 코카콜라사 매각 유럽 최초의 보틀링 공장, 프랑스 파리에 설립최초의 6병들이 종이상자 소개.
1920 ~
1924년- 최초의 코카콜라 뉴욕증권 시장에 성장 1928년- 제 4회 암스테르담 올림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올림픽 연계활동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에 참석한 미국선수단을 위해 코카콜라 1000상자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