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코카콜라 글로벌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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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역사
2.재무효과
3.조직구조

Ⅱ. 글로벌 전략
1.브랜드전략
2.마케팅전략
3.조직 및 유통관리

Ⅲ. 성공요인
1.프랑스 진출사례
2.중국 진출사례
3.한국 진출사례
4.실패 사례
5.차별화

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역사
1886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그의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로 쓴 Coca-cola라는 이름 제안. 최초의 코카콜라 제품이 애틀랜타의 제이콥약국에서 한잔 5센트 가격으로 판매. 첫해 코카콜라 판매량은 하루평균 9잔. 첫해 코카콜라 총 매출액의 50달러. 광고비 지출은 73.97달러. 최초의 코카콜라 광고 애틀랜타저널에 실림.
1910 ~
코카콜라 최초잡비 광고 시작. 연간 코카콜라 판매량 백만 갤론(gallon)돌파 1915년- 20세기 최고의 상품패키지로 일컬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의 코카콜라 콘투어병 등장. 1919년- 우드러프가에 코카콜라사 매각 유럽 최초의 보틀링 공장, 프랑스 파리에 설립최초의 6병들이 종이상자 소개.
1920 ~
1924년- 최초의 코카콜라 뉴욕증권 시장에 성장 1928년- 제 4회 암스테르담 올림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올림픽 연계활동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에 참석한 미국선수단을 위해 코카콜라 1000상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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