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마케팅] 프리미엄마케팅전략을 이용한 BMW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리미엄 마케팅 정의
2. 왜 프리미엄인가?
3.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
4. BMW 소개
5. BMW 환경분석
6. BMW SWOT 분석
7. BMW STP 분석
8. BMW의 4P's
10. 프리미엄 마케팅의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프리미엄 마케팅의 정의
프리미엄 마케팅이란 고소득층, 사회계층 가운데서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그들이 빈번하게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을 말한다. 빈번히 많이 구입한다는 것은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 비중이 다른 계층 보다 월등히 크다는 것으로 소위 20 : 80 법칙 즉, 20% 제품 구매자가 전체 소비량의 80%를 소비한다는 경험적인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 법칙이 지켜지는 경우이다. 이 때 마케터는 1명의 대량 구매자를 얻는 것보다 이익이 되며, 이 경우 마케터는 대량 구매자들이 판매에 기여하는 수준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볼륨 세그멘테이션(volume segmentation)이 가능한 제품에 대해 소득을 바탕으로 표적시장을 설정한다는 점에서 귀족 마케팅은 직업, 소득, 교육정도에 기초한 사회계층에 따른 시장 세분화 마케팅과 개념적인 차이가 있다. 하지만 사회 계층상 최상층과 중상류층이 통상적인 고소득자라는 것을 제외하면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즉, 사회계층 구조를 구분할 때 최상층과 중상류층의 구분이 세습된 부의 유무라는 변수를 무시하고 현재의 축척된 부나 소득이 시장 세분화의 기준 변수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족 마케팅의 대상을 부를 세습한 최상층과 자수성가한 중상류층이 대부분이다.
자료평가
- 쉽게 구할수 있는 자료라 약간 실망했습니다.
- blackhai***
(2006.05.01 00:39: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