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기업소개 & 선정목적 1.월마트
1-1.월마트의 연혁
1-2.월마트의 성공전략(Wal-Mart의 저가격 & 저비용 전략)
1-3.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
2.이마트
2-1.이마트의 연혁
2-2.이마트의 경영정책
2-3.성공전략
3.기업선정목적
Ⅱ.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1-1.입지선정 시 고려사항
1-2.월마트와 이마트의 입지적인 측면
2.배치부분 2-1.월마트 비산점의 내부배치
2-2.이마트 성서점의 내부배치
2-3.대형할인점의 층 구성
3.서비스부분
3-1.월마트의 고객서비스
3-2.이마트의 고객서비스
3-3.대형할인점의 고객서비스
Ⅲ.월마트 비산점에 대한 고객설문조사 분석 …………………
1.객들이 월마트 비산점을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 …………
2.현재 월마트 비산점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은? ……………
3.문제점 개선시의 예상고객증가율Matrix ……………………
4.입지적인 문제 ……………………………………………………………
5.월마트 비산점의 경영개선점 ………………………………………
Ⅳ.결 론
Ⅴ.참고자료 ………………………………………………………
- 본문내용
-
ELP를 수행하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저비용 운영(ELC:Everyday Low Cost)을 기본으로 원활하게 상품 공급 및 상품 진열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와 같이 저비용 운영을 철저하게 실현하여 상품을 저가화함으로써 기업 이윤은 물론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를 이룬 대표적인 기업이 바로 월마트이다.
ELP란 경기에 상관없이 할인특매의 저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일시적이고 무계획적인 가격인하 특매와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는 것이다. ELP를 실현하면서 필요한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항상 원활한 상품공급과 풍부한 상품진열을 저비용으로 행할 수 있는 저비용 운영(Everyday Low Cost Operation)을 달성해야만한다.
Wal-Mart는 저비용 운영을 철저하게 실현하고 그 효과를 상품의 가격에 반영하여 상품을 저가화함으로써 소비자만족의 극대화와 기업이윤의 극대화를 달성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Wal-Mart의 경우 ELP를 본격적으로 전개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부터였다. 1962년 창업이래 샘 월튼 회장의 가격파괴정책에 의한 저비용 운영의 토대로 가능했던 것이다.
- 참고문헌
-
- http://nongae.gsnu.ac.kr/(월마트 보고서)
- http://www.e-mart.co.kr(이마트 홈페이지)
- http://www.naver.com(네이버→검색어(월마트))
- http://www.shinsegae.com(신세계 백화점→백화점소개)
- http://www.seri.org/forum/000636/(산업입지연구원)
- http://best.co.kr(이손 C&CI, 서울대 서비스 연구회)
3. 참고신문사설
- 매일경제신문 (월마트와의 경쟁업체 비교)
- 한겨레 신문 (1998. 7. 12) (국내 할인점의 생존 전략)
- 문화일보 (1999. 1. 7) (유통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