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원거리브랜드확장의 성공사례 - CJ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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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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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 확장이란 무엇인가?
2. 기업 소개
3. CJ그룹의 SWOT분석
4. CJ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의 진출
5. CJ 브랜드 아이덴티티
6. 브랜드 확장의 결과
7. 브랜드 확장 실패사례
8. CJ브랜드 확장 성공요인
- 본문내용
-
1. 브랜드 확장이란 무엇인가?
● 브랜드 확장이란?
- 현대는 많은 기업들에 의한 브랜드 확장의 시대로서 하나의 브랜드로 여러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는 추세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브랜드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새롭게 브랜드확장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이에 따른 개선과 문제 그리고 전략적 접근방식이 대두되고 있다.
이것은 새로운 제품마다 새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는 다른 전략으로, 이미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로 새 제품을 고를 때 브랜드의 심벌마크나 로고마크는 익숙하지만 기존의 상품과 다른 새 상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그 예로서 지금까지 BMW는 승용차 브랜드로 알려져 왔으나 스포츠웨어와 자동차에 필요한 악세서리 등을 생산하여 브랜드를 확장시켜왔다. 이러한 브랜드 확장은 기존의 브랜드를 이용하여 새 제품의 가치를 쉽게 상승시키고 소비자에게도 빠른 시간 내에 접근하여 친근감을 주는 좋은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구매 선택은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다양한 문제가 종합적으로 이루어져 나타나므로 일류브랜드 전략이 새롭게 강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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