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원거리브랜드확장의 성공사례 - CJ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브랜드 확장이란 무엇인가?
2. 기업 소개
3. CJ그룹의 SWOT분석
4. CJ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의 진출
5. CJ 브랜드 아이덴티티
6. 브랜드 확장의 결과
7. 브랜드 확장 실패사례
8. CJ브랜드 확장 성공요인


본문내용
1. 브랜드 확장이란 무엇인가?

● 브랜드 확장이란?

- 현대는 많은 기업들에 의한 브랜드 확장의 시대로서 하나의 브랜드로 여러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는 추세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브랜드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새롭게 브랜드확장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이에 따른 개선과 문제 그리고 전략적 접근방식이 대두되고 있다.
이것은 새로운 제품마다 새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는 다른 전략으로, 이미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로 새 제품을 고를 때 브랜드의 심벌마크나 로고마크는 익숙하지만 기존의 상품과 다른 새 상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그 예로서 지금까지 BMW는 승용차 브랜드로 알려져 왔으나 스포츠웨어와 자동차에 필요한 악세서리 등을 생산하여 브랜드를 확장시켜왔다. 이러한 브랜드 확장은 기존의 브랜드를 이용하여 새 제품의 가치를 쉽게 상승시키고 소비자에게도 빠른 시간 내에 접근하여 친근감을 주는 좋은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구매 선택은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다양한 문제가 종합적으로 이루어져 나타나므로 일류브랜드 전략이 새롭게 강조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CJ39쇼핑, 시앤텔, 한국텔레마케팅이 있다.현재 유통산업의 B2B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전략 계획(ISP)을 추진중이나, 선진기업들에 비해 국내 유통산업의 B2B수준은 상당히 낮은 편이다. 세계적 추세는 동일업종내의 경쟁자들끼리 제휴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나, 국내에서는 순수 인터넷쇼핑몰이나 유통기업이 개설한 사이트에서 회원사를 모집하는 방식으로 추진 중이다.국내의 유통관련 B2B 구축사례>이마트와 데이콤 : e-mart.co.kr 제일

  • [마케팅원론] 롯데마트와 이마트의 유통전략
  • 브랜드를 적용할 만큼 스타일에서 차별화를 주지 못한 점, 지속적인 마케팅 노력을 하지 않은 점 등의 이유로 결국은 매장에서 사라진 상태이다. 기획 전에 각각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마케팅 노력 정도를 충분히 예상하지 않은 채 런칭만 된 브랜드는 여지없이 실패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입증해주는 실례이다.다음은 이마트에서 가장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자연주의라는 PB이다. 이 브랜드는 Eplus나 Ebasics보다 조금 늦은 2000년 7월에 이마트 매장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마케팅 권한을 부여하고 오퍼레이션 역시 수준의 향상은 표준화를 해야 할 것이나 그 방법론에서는 점포의 특성을 가만 한 방법을 택해야 할 것이다.6.1.2. 새로운 브랜드개발이랜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더 키울 필요가 있다. 이랜드가 중저가라는 이미지가 상당히 크고 아직도 싸구려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를 이랜드 전체의 브랜드 가치 상승이나 만일 이것이 안 된다면 독자적인 브랜드를 하나 더 생산해 냄으로써 예를 들어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CJ39쇼핑, 시앤텔, 한국텔레마케팅이 있다.▶현재 유통산업의 B2B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전략 계획(ISP)을 추진중이나, 선진기업들에 비해 국내 유통산업의 B2B수준은 상당히 낮은 편이다. 세계적 추세는 동일업종내의 경쟁자들끼리 제휴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나, 국내에서는 순수 인터넷쇼핑몰이나 유통기업이 개설한 사이트에서 회원사를 모집하는 방식으로 추진 중이다.▶국내의 유통관련 B2B 구축사례>이마트와 데이콤 : e-mart.co.kr

  • 소매업의 정의기능변천과정 한국의 소매업의 특징 소매업의 유형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 브랜드만을 취급한다.상품가격이 일반판매가보다 30~50%정도 저렴해 가격경쟁력이 매우 강하다. 낮은 가격 탓에 순이익은 매출액의 2%정도에 불과하지만, 높은 상품회전율과 박리다매형 점포의 장점 때문에 절대이익은 상당한 수준이다.75우리나라에서 코스트코의 인기는 대단하다. 코스트코 양재점은 코스트코 매장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우리나라에서 코스트코의 성공을 지켜보던 대기업들이 회원제 도매클럽으로 직접 진출하여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