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CGV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2) CGV 개요
(3) CGV 연혁
(4) CGV 수상내역
(5)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본론

3. 복합상영관 동향
1) CGV 진입 당시의 동향
2) CGV가 업계1위가 된 후의 동향
4. 수익모델
1) 독창성(Creativity) - 차별화된 서비스(Only One 전략)
2) 컨텐츠(Contents)
3) 커머스(Commerce)
4) 고객(Custmer)
5) 재무재표 비교
5. 4P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결론

7. CGV의 핵심 성공요인
(1) One Stop Entertainment
(2) 서비스
(3) 마케팅 전략
8. CGV의 미래
CGV의 미래에 대한 제안.



본문내용
1 . 선 정 동 기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한국산업브랜드 파워 (K-BPI)'의 영화관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2일부터 2월9일까지 서울시 와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이번 자료에서 CGV는 637.49점을 받아 418.22점을 받은 메가박스와 367.95점을 받은 롯데시네마와 큰 차이를 보였다. CGV는 특히 브랜드 영향력 지수가 전년도 (607.3)에 비해 상승한 반면 메가박스는 지난 해(467.4)에 비해 많이 하락했으며, 지난해 332.9점을 받은 롯데시네마도 상당수 하락했다. 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화관을 묻는 인지도 조사에 CGV는 40.1를 얻은 반면 메가 박스는 13.5 롯데시네마는 7.3을 얻어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 밖에 브랜드 구입가능성 조사 항목에서도 CGV는 70.7을 얻어 1위를 차지했으며 롯데시네마는 65.7, 메가박스 62.9를 얻었다. CGV는 이번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경영과 영화관 시설 투자, 직원의 서비스 아카데미 운영, VIP카드 활용 등에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어 다양한 고객서비스와 이벤트 확대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가 긍정적이었다는 점들을 들어 상당히 후한 점수를 얻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영화관의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 CGV영화관의 성공사례-- 목 차 -Ⅰ.서론1. CGV영화관 소개 및 연혁Ⅱ.본론1.마케팅 성공사례2. 전략 분석가) SWOT분석나) CGV의 4P전략다) 차별화 전략라) 경쟁 전략3. 경쟁사 분석가)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Ⅲ.결론1.앞으로의 CGV마케팅전략여가란 개인이 가정,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 하에서 휴식, 기분전환, 자기개발 및 사회적 성취를 이루기 위하여 활동하게 되는 시간이라고 정

  • [서비스마케팅] 메가박스 서비스마케팅
  • CGV의 뒤를 이은 후발주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립 1년만에 흑자경영을 이끌고 지방 체인사업으로 확장하며 산업 내 굴지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MEGABOX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2. MEGABOX 기업소개(본 보고서에는 서면, 수원, 대구의 체인을 제외한 코엑스점 MEGABOX 만을 다룸)(1) 회사개요회 사 명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 극 장 명메가박스 (MEGABOX) 합 자 회 사미디어플렉스(동양제과83.3%+모리타인베스트먼

  • (A+자료) CGV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사례 -p.18~21Ⅳ. 결 론1. CGV의 핵심 성공요인 1) One Stop Entertainment p.212) 서비스 p.21~223) 마케팅 전략 p.22~232. CGV의 미래에 대한 제안 p.23~24- 느낀 점-- 참고 문헌-Ⅰ. 서 론1. 선정이유MULTIPLEX 영화관1)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

  • 영화관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CGV
  • 영화관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CGV)1) CGV 회사 소개All That Cinema. - 대한민국 멀티플렉스 극장의 모든 것. CGV 홈페이지이제 우리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엔터테인먼트 생활 공간, 멀티플렉스 극장. CGV는 우리나라 극장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었고, 심야관람․ 가족 관람․ 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극장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호텔식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마케팅의 필요성6.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II. 본 론 -서비스기업 분야별 기업소개 및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 2. 이동통신사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3. 대형할인마트(유통업체)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마트)4.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아시아나 항공)5. 영화관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CGV)6. 호텔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워커 힐 호텔)7. 테마파크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