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분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소개
3. 외부 환경 분석
4. 내부 환경 분석
5. S W O T 분석
6. S T P 전략 분석
7. Marketing Mix
8. 메 뉴
9. 아웃백의 개선방안
10.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2003년 3월 12일 파이낸셜뉴스지에 따르면 아웃백스테이크아우스가 지난 1,2월 모두 132억여원의 순총매룰( 카드사등과의 공동 마케팅비와 식사권 매출실적 제외)을 기록,지난해까지 선두를 달리고있는 TGI 프라이데이스를 제치고 1위 자리에 올랐다.
특히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지난 한 해동안 7개의 매장을 신규 오픈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많은 매장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월 24호점인 서울 이태원점과
25호점인 충무로점을 오픈하는 등 올해 9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 공격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공격에 밀려 1월 66억 4000만원, 2월 63억 1000만원 등 올 2월 현재까지 129억 5000만원의 순총매출을 기록해 2위로 밀려났다.


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 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OUTBACK STEAK HOUSE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외식장소&이국적 분위기’이라는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브랜드마다 자사의 차별화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스테이크가 유명(스테이크와 파스타가 주 메뉴), 실내 분위기를 어둡게 연출, 좌석마다 칸막이가 되어있음(반면 VIPS는 밝은 분위기, 개방적 공간),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한 지역 연계 마케팅인 ‘그라스 루트 마케팅(grass roots marketing)’을 시행하여 매출증가(오피스 타운에서 직장인, 지역주민에게 아침무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공 전략 분석Abstract 어느샌가 미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을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가깝게 다가와 있다는 사실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아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외식장소 1순위이자 입맛이 점점 서구화 되어가는 젊은 연인이나 친구들간의 좋은 식사 공간으로 우리에게 점점 인식되어져 가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캥거루 로고가 생각나는 아웃백이 서있다. 위험을 감수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경영 전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경영 전략 보고서차례선정기업비전과 목표설정사업영역목표 시장, 소비자소비자 욕구소비자 욕구 충족경영이념과 경쟁관계경영이념경쟁관계사업구조와 기능 평가회사개요재무정보경영실적핵심사업 파악주요 경영목표의 설정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정치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법률적 환경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기존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외식비의 증가가 패밀리 레스토랑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한국 식품 연구원과 음식 업 협회가 발표한 외식사업의 구조와 전망 보고서에 의하면 한해 우리나라의 외식사업 규모는 전체 식료품 비중의 3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때에 한국에 진출해 있는 여러 외식업체 중 OUTBACK 스테이크 하우스의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을 해 봄으로서 아웃백 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살펴 보고자 한다. 또한 한국 내 72개

  • 아웃백 경영전략
  • 분석기존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대체제의 위협내부 환경의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력경영자원조직능력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전략대안의 도출SW전략ST전략OT전략WT전략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선정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