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E-Logistics의현황과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Logistics의 개념 및 등장배경
1. 인터넷 글로벌 네트워크와 사이버 혁명
2. E-Logistics의 탄생배경과 개념
3. E-Logistics의 개념과 등장배경
Ⅱ. E-Logistics의 최신동향
1. E-Logistics의 현황
■ e-Logistics 의 전개 형태
■ 4자 물류와 e-Logistics
■ Mobile Commerce와Mobile Logistics
■ Collaborative Commerce
2. E-Logistics의 구축사례
2-1. 국내 E-Logistics 시장
2-2. 해외 E-Logistics 서비스
Ⅲ. E-Logistics의 문제점 및 당면 과제
1. 국내 E-Logistics 서비스의 문제점
2. E-Logistics 정보 서비스의 당면 과제
3. 정부의 과제
Ⅳ. E-Logistics의 발전방향
21C 물류의 특징전망과 E-Logistics의 발전전망
- 본문내용
-
『인터넷 = 전 지구적 네트워크 (Global Network)의 등장』
네트워크화 된 사이버 경제체제 하에서는 정보의 상품화 현상이 당연시 되며, 기업들도 변화된 게임의 룰 하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경쟁하지 않을 수 없다.
인터넷은 기술이 아니며, 하나의 현상이다. 인터넷이라는 신경망을 통해 지구상의 어떤 디지털 정보도 자유롭게 공유되며, 그 신경체계 말단에 위치한 모든 인간은 하나의 거대한 망 속에 연결되어 새로운 비즈니스(e-Commerce)를 창출한다.
따라서 사이버 혁명이란 인터넷의 등장으로 사이버 기업의 출현을 촉발하고, 가상사회가 나타나, 이른바 디지털 문명 혹은 네트워크 문화라는 새로운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는 현상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e-Commerce의 유형을 보면, 크게 Business-to-Consumer(소비자 대상 전자상거래)와 Business-to-Business(기업간 전자상거래)로 나눌 수 있으며 이 영역속에서 '사이버 광고', '사이버 마케팅', '사이버 쇼핑몰', '사이버 서비스', '사이버 무역', '사이버 은행·증권, 보험', 사이버 공급체인', ' E-Logistics ' 등이 사업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