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매스미디어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1 / 2015.07.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미국 매스미디어의 역사

I. 신문

II. 전파매체
1. 라디오
2. 텔레비전
3. 인터넷
본문내용
미국 매스미디어의 역사

1) 신문

미국 최초의 신문은 보스턴의 벤자민 해리스 (Benjamin Harris)가 1690년에 발간한 “퍼블럭 오커런스” (Public Occurrences)이다. 이 신문은 당시 식민지 당국에 비판적인 내용을 실었다 하여 다음 호 발간이 금지당해 단 한 번 발행으로 그쳤다. 그 후 여러 신문이 나왔으나 모두 식민지 당국에 호의를 가진 신문 일색이었다. 1721년 제임스 프랭클린(James Franklin)은 이러한 분위기에 반기를 들고 필라델피아로 옮겨가 (팬실베이니아 가제트>를 발간하여 당시 식민지하에서 가장 유명한 신문이 되었다. 독립전쟁 당시와 그 이후 신문들은 강한 정치성향을 가지고 연방주의의 타당성을 역설하는 등 정부수립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당시 신문은 객관적 보도와는 거리가 멀었고, 특정 정파의 이익을 독자들에게 주입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다. 18년 존 아담스 대통령 당시 연방의회는 이른바 선동금지법(Sedition Act)을 제정하고, 정부에 대해 잘못되거나 악의에 찬 기사는 불법으로 처벌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반대당 인사들은 이 법이 반대당 탄압을 위한 표적 법률이고 언론 ․ 출판의 자유를 심각하게 제한하는 법률이라고 맹렬하게 비난하였고 차기 대통령인 토마스 제퍼슨은 취임하자 이 법률을 폐지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88651***
    (2019.05.03 18:54:56)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미술형식과 사회적, 경제적 현상 분석하기
  • 매스미디어의 발달로 대중화 사회가 본격적으로 들어선 시기다.‘팝’이란 단어 자체가 모든 사람들에게 널리 잘 알려지고 있기가 있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한창 자유롭고 대중화의 시대로 전환했던 1960년대의 미국에 잘 어울리는 미술 사조라고 할 수 있겠다. 팝아트는 기존의 미술 사조와는 다르게 복사와 변형, 일반적인 재료의 사용, 희화화, 에로티시즘적인 기법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Ⅱ. 본론1. 팝아트의 개념과 역사1960년대

  • 매스미디어가 만드는 집단 이미지, 편견
  • 미디어를 생산해내는 사람들의 의도에 따라서 재해석되고 또 재현된 상태로서 다수의 대중들에게 전달되어 본래의 의미대로 전달 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우리 조는 매스미디어가 만든 집단이미지, 편견들을 알아보고 그것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Ⅱ. 본론1. 매스미디어가 만드는 집단 이미지 사례a. 인종에 대한 차별적 이미지역사를 뒤돌아보면 인종차별에 대한 예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남북전쟁 전의 미국 상황이다. 흑인

  • 매스미디어가 만드는 갈등, 편견, 차별
  • 매스미디어가 만든 집단이미지들 알아보고 미치는 영향, 효과를 생각해보자.a. 인종에 대한 차별적 이미지역사를 뒤돌아보면 인종차별에 대한 예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남북전쟁 전의 미국 상황이다. 흑인들은 자신들의 차별에 대해 목숨을 잃으면서까지 저항을 하면서 몸부림 쳤다. 그 이후로 많은 노력들 끝에 인종차별은 서서히 없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지금 매스미디어 속의 인종차별은 끓임 없이 계속 되고 있다. 특히 TV나 영화속에서

  • 매스미디어 매스미디어의 기원과 교회의 역할
  • 매스미디어는 우리들의 새로운 언어가 되고 있다고 해도 이상 할 것이 없다.이러한 매스미디어의 영향이 언제부터 큰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지, 그리고 이 매스미디어에 대해 교회가 보는 시각과 교회의 역할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Ⅱ.매스미디어 기원(초기)1.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역사 커뮤니케이션의 역사는 인간사회의 역사와 그 맥을 같이한다고 할 수 있으나,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산업발달과 도시연구의 확대, 대중교육의 보급, 경제적 여유와

  • 대중매체 발달사와 현대 대충매체 현황 연구
  • 매스 미디어의 효과가 어떤지를 바라보는 시각, 즉 효과 이론은 커뮤니케이션 이론의 주요 부분이다. 효과 이론은 역사의 흐름에 따라 크게 매스 미디어의 효과가 매우 크다는 대효과 이론, 그 효과가 매우 작다고 보는 소효과 이론, 그 효과가 그렇게 작지도 크지도 않다고 보는 중간 효과 이론, 그리고 그 효과가 상당히 강력하다고 보는 강력효과 이론으로 발전되어왔다.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이론은 그 처음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정치 커뮤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