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국내외 사례로 알아본 우호적 M&A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M&A의 정의
2. M&A의 동기

Ⅱ. 본론
1) M&A의 유형
2) M&A의 절차
3) M&A의 장 단점
4) M&A 사례 - 국내, 해외사례
5) M&A 성공을 위한 전략적 계획

Ⅲ. 결론
본문내용
1. M&A의 정의
M&A(mergers and acquisitions)는 합병과 인수가 결합된 용어로, 합병은 둘 이상의 기업들이 단일 회사로 결합 또는 통합하는 행위이고, 인수는 한 개인이나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 또는 지배권을 획득하는 의미이다. M&A의 전략적 의미는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동일 제품을 생산하는 동종산업의 기업을 인수·합병함으로써 규모의 이익을 통한 비용절감과 판매력 강화를 도모하는 생산력, 판매력 강화전략의 일환이다.
둘째, 기존 시장에 신상품을 투입함으로써 업무확대를 도모하는 상품 개발전략의 일환이다.
셋째, 시장개발전략으로서 기존상품의 판로를 확장하는 전략이다.
넷째, 사업다각화전략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사업으로서의 진출을 시도함으로써 조직전체의 위험을 분산시키는 전략이다.
기업의 목적인 주주의 부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업의 성장은 일반적으로 내적 성장(internal growth)과 외적 성장(external growth)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기업의 내적 성장전략이란 기업이 지닌 기존의 영업환경을 바탕으로 기업의 내부 자원(internal resources)을 이용해 매출과 이익을 증가시키고, 이익을 내부 유보함으로써 자본력을 강화함은 물론, 기술과 경험을 축적해 제품을 다양화하거나 새로운 사업분야에 진출함으로써 기업의 규모를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a사례 가 좀 적은듯하네요 ;
  • tjsal2***
    (2006.06.01 10:56:02)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삼성의 무노조 경영에 대한 조사
  • 사례1. 한국사례 – 유한 킴벌리1) 유한킴벌리 소개-유한킴벌리㈜는 미국법인인 Kimberly-Clark Corporation과 한국법인인 ㈜유한양행이 공동출자하여 1970년 3월 30일자로 설립한 외자도입법상의 합작법인으로서 종이 및 제지 등의 제조판매를 주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로 유한양행과 함께 유일한 박사께서 생전에 창립한 두 회사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a Clinique de Paris)의 서울 신라호텔 지점이 위치해 있다. 이곳은 첨단 선진국형 노화관리 클리닉으로 프랑스와 미국에서 분석되는 검사결과에 따른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고급 부티크 같다는 느낌을 주는 자생한의원 노블리안(자생한방병원)은 국내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면역력 증강, 알레르기 질환, 한방 다이어트 등 고급 한방 서비스를 제공하며 호텔 내 장기 체류 고객이나 면세점에 들르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2009년 8월 1일 한방 체험

  • [국제경상] 중국의 서비스산업
  •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지적되고 있으므로, 중국은 엔터테인먼트 상품에 대한 시장 접근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질적 시장을 구축하여야 한다.< 표 15 > 영상산업 개방 현황자료 : 재경(2004.12) 재정리개방일정내용2003년 12월- 광전총국, 중외합자의 영화제작 및 배급회사의 설립 허가2004년 10월-외자의 영화제작사업 진입 허용, 외자 상한선 49% 규정- 워너브라더스영화사, 중영그룹과 헝뎬그룹 공동으로 중영워너헝뎬영화 사 설립 비준 획득2004

  • [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마케팅전략
  • 사례가 시사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제 4 장 결론지금까지 한 기업과 그 경쟁기업 대한 시장분석과 경쟁력, 차이점등을 알아봄으로써 윤활유시장의 동향과 앞으로의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추론해 볼 수 있었다. 범세계적으로 과다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 어떠한 시장이라도 국제화된 시각과 고객을 초점으로 한 전략이 없다면 살아남기 힘들다. 위에서 알아본 윤활유 시장도 마찬가지로 시장이 완전 경쟁 상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사례 조사가 축적된 뒤에 하나의 모델로 정착할 수 있음출처 : 광고실무론 손영석, 누운봉 편저기타매체Ⅰ. 개념과학기술의 발전은 일련의 새로운 광고매체들을 만들어내어 유능한 매체기획자와 구매자들을 난처하게 만들었다. 비디오카세트나 컴퓨터디스크에도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컴퓨터가 전화를 걸어 사람과 똑같이 말하거나, 사전에 녹음된 메시지를 재생해서 메시지를 전달한다.또한 컴퓨터 기술로 인해 전화를 건 고객은 고개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