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진로소주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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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기 업 소 개
Ⅱ구 매 의 사 결 정 단 계
Ⅲ문 제 의 인 식
Ⅳ정 보 의 탐 색 및 구 매 전 대 안 평 가
Ⅴ구 매
Ⅵ구 매 후 행 동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 (주)진로는 1924년 평남 용강에서 창업된 이래 1953년 서울 영등포로 그 터전을 옮겼다. 1975년 상호를 지금의 (주)진로로 변경하였고, 1997년에는 위기에 봉착했다. 1998년 화의개시가 결정된 이래, '참이슬'이 출시되었다. 현재 시장점유율이 국내에서 53%이고, 수도권에서는 93%에 이르고 있다. 소주시장은 1990년대 이전에는 소주는 진로, 맥주는 OB로 매우 단순한 시장이었지만 90년대 이후 소주의 생산량과 판매지역의 정부통제가 제도적으로 해체가 되면서 본격적인 경쟁시대가 되었다. 1994년에 진로와 그린소주가 경쟁을하였고 1998년에는 일반소주와 고급소주(김삿갓, 참나무통 맑은소주)가 경쟁을 하였는데 IMF전후 고급소주가 밀려나게 되었다. 진로는 1997년에 부도가 났기에 타회사에 비해 마케팅에 힘을 쓸 수가 없었다. 그래서 점점 더 매출은 떨어지게 되었고 부드러운 소주 시장의 성장이 계속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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