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미스터피자의 피자헛 따라잡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의 의도

2. 두 업체의 현황 비교분석과 미스터 피자의 상대적인 우위요소

(1) 미스터 피자의 가격대 분석
(2) 서비스 현황
(3) 고개관리와 홍보의 전략적 대응
(4)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의 위생상태 비교
(5)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의 인테리어 및 실내분위기 비교
(6)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의 품질 비교
(7) 인터널 마케팅
(8) 고개관리와 통신믹스

결론 3. 미스터피자의 점유율 증대 방안




본문내용
1. 연구의 의도

우리에게는 언제부터인지 친숙해진 이탈리아 음식인 피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겨먹는 이 음식은 현재 우리나라에 외식시장에 많은 부분을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 경주에는 열 개가 넘는 브랜드의 피자업체가 있다.
우리나라 피자업계의 몇 안 되는 큰 메이저 업체인 피자 헛.
지금껏 경주에 오픈을 한지 4년째를 맞이하고 있고 현재 경주에서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피자헛과 가맹점으로 운영되는 미스터피자.
두 업체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재 상대적으로 마이너의 위치에 있는 미스터 피자를 가지고
실험적으로 시도를 하여 현재 경주 내에서 큰 업체인 피자헛을 상대로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연구를 시도함으로서 프랜차이즈 매장의 판매전략의 중요성을 알아보도록 하며
가맹점의 독립적인 판매전략의 수정이 가능한 미스터 피자를
가지고 본사 직영점인 피자헛을 상대로 점유율 따라잡기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산업마케팅] 피자헛 Pizza Hut 마케팅 분석
  • 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피자업계에서 굴지의 기업 중의 하나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피자헛을 선정하였다.피자의 국내시장 도입 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우리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피자헛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

  • [마케팅] [마케팅관리]미스터피자(Mr.Pizza)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피자의 전략 제시과 거 (00~07)피자업계 동향010203040506073. 피자헛의 저성장, 미스터피자의 약진: 업계 1위였던 피자헛, 04년 이후 매출 하락, BUT 업계 3위인 미스터피자매출 30% 상승 (06년 대비)2. ‘프리미엄’ 제품의 선전: 메뉴의 고급화와 차별화의 시도, 피자의 품질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결과Ex)시푸드 아일랜드, 스위스 퐁듀 피자1. 배달 시장의 확대: 음식 결정권이 어린이에서 주부 및 직장인으로 이동,이들을 흡수하기 위한 마케팅 시장

  • [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1) 퓨전 마케팅(1) 불고기에서 김치까지 롯데리아는 맥도날드 KFC 버거킹 등 세계적인 강자들의 추격을 뿌리치면서 20년 이상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을 독주하고 있는 토종기업이다.1조2천억 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시장에서 롯데리아의 점유율은 40% 이상. 그 비결은 정통 햄버거에 한국적 맛을 가미한 퓨전 마케팅에 있다.불고기(1992년 출시) 불갈비(1998년) 라이스(1999년) 김치(2001년)로 이어지는롯데리아의 제품 계보는 햄버그라는 글로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피자헛, 미스터피자 등 5곳의 패밀리레스토랑과 롯데리아등 패스트푸드점에 유통전 략브랜드 차별화 전략캐릭터 마케팅(펩시맨)스포츠 마케팅(NFL후원)미래지향적, 젊은 타겟에게 호소, 빅스타 광고전략로고이미지강한 서체 사용(남성적 이미지)컬 러경쾌한 Blue Color 사용차갑고 시원한 이미지브랜드 이미지젊은 사람들이 선택해서 마시는음료3) 기타 경쟁 음료종류내 용주스류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9%대의 성장을 기록해 9600억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피자헛, 미스터피자 등 5곳의 패밀리레스토랑과 롯데리아등 패스트푸드점에 유통전 략브랜드 차별화 전략캐릭터 마케팅(펩시맨)스포츠 마케팅(NFL후원)미래지향적, 젊은 타겟에게 호소, 빅스타 광고전략로고이미지강한 서체 사용(남성적 이미지)컬 러경쾌한 Blue Color 사용차갑고 시원한 이미지브랜드 이미지젊은 사람들이 선택해서 마시는음료3) 기타 경쟁 음료종류내 용주스류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9%대의 성장을 기록해 9600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