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영시설에서의 아동폭행 사건들에 대해 교사의 입장과 아동의 입장에 서서 각각의 입장을 자신의 생각으로 대변해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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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아동학대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고 육영시설에서의 아동폭력에 대한 보육교사와 아동의 각각 입장에서 아동폭력에 대하여 논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학대의 개념
2. 아동학대의 유형
3. 육영시설의 아동학대의 유형과 특성
4. 아동폭력에 대한 입장
1) 보육교사 입장에서 아동폭력
2) 아동의 입장에서 아동폭력
5. 정부의 아동폭력근절대책
Ⅲ.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육영시설(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의 아동폭행 사건들이 우리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는데 교사의 입장과 아동의 입장에 서서 각각의 입장을 자신의 생각으로 대변해 보시오.

Ⅰ. 서론
최근 인천어린이집 울산어린이집 아동학대로 인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크게 부각되고 있다. 영유아기의 아동학대를 당한 경험은 아동의 발달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생애 전 주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육영시설에서의 아동학대 피해 경험은 매우 심각한 문제다. 영유아기 때 받은 학대의 경험은 낮은 자아존중감과 정체성의 문제, 스트레스 대처능력의 문제, 우울증, 낮은 학업성취도, 높은 자살충동 등 개인의 성격이나 사회적 기능, 대인관계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따라서 육영시설에서의 아동폭력에 대한 국가와 사회의 개입 필요성이 강조되고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학대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고 육영시설에서의 아동폭력에 대한 보육교사와 아동의 각각 입장에서 아동폭력에 대하여 논하여 보겠다.
참고문헌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정정옥, 보육학개론, 교육아카데미, 2015
도미향, 남연희, 이무영 외 1명, 아동복지론, 공동체, 2014
서진석, 어린이집에서의 아동학대와 아동권리 모니터링을 통한 해결방안, 한국융합보안학회,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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