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5개를 찾아 내용과 가치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05 / 2015.07.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5개를 찾아 내용과 가치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선정기준
2.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선정 및 그 내용과 가치 설명
1) 모양나라에 온 도깨비(이웅기 그림, 채인선 글)
2) 스팟이 유치원에 갔어요.(에릭 힐 글ㆍ그림)
3) 한입에 덥석(키소 히데오 글ㆍ그림, 한수연 옮김)
4) 나 좀 봐(김혜란 그림, 호박별 글)
5) 살금살금 앙금앙금(뻬뜨르 호라체크 글ㆍ그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선정기준
첫째, 영아에게는 단순하고 큰 그림, 대조적인 배경, 뚜렷한 디자인, 딱딱한 하드보드지와 비닐로 된 책 등이 적합하다.
둘째, 책을 찢거나 입에 넣는 연령인 4개월에서 12개월 이전의 영아들에게는 다양한 감각과 여러 가지 사물을 읽힐 수 있는 촉감 책이 좋다. 특히, 2살 이전의 아이들은 명확하고 간단한 그림이나 사진이 들어있는 보드북, 혹은 헝겊 책처럼 느낌의 책이 적합하다.
셋째, 영아들에게는 친

..

2. 영아에게 적합한 아동문학 선정 및 그 내용과 가치 설명
1) 모양나라에 온 도깨비(이웅기 그림, 채인선 글)
모양나라에 온 도깨비는 시공주니어 출판사 네버랜드 아기그림책에서 출판된 아동문학으로 글로 모양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그림책이다. 글이 짧고 간결하며 모양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아는 13~18개월이 되면 동그라미, 네모, 세모 등 모양을 구분할 수 있지만 사물을 정확히 관
참고문헌
- 김주아, “그림책을 활용한 만2세 영아의 몸짓언어 프로그램 개발연구”, 숙명여대, 2008
- 강민정, “만1세 영아의 그림책 보기 활동을 위한 부모지원 실행연구”, 성신여대, 2013
- 김희정, “그림책을 활용한 영아의 유리드믹스 창작교육 제안”, 숙명여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아동기에는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가드너는 다른 여덟 가지 지능과는 달리 반쪽 지능으로 간주하였다. 각각의 내용을 그룹으로 분류하여 가드너가 제시한 준거에 따라 개괄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Gardner, 1983, 1993; Gardner, Kormhaber & Wake, 1996; Gardner, 2004).1) 상징 및 물질적 대상과 관련된 지능가드너는 다음에 소개한 6가지 지능을 두 가지 그룹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즉 언어, 음악, 논리 수학 지능은 일련의 상징과 관련된 지능이며, 공간,

  • [유아교육] 교회학교 영유아 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 아동의 신앙과 생활을 도울 수 있는 실제 신앙의 체험과 신앙생활의 훈련을 위한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탐구의 본질을 훨씬 효과적이고 쉽게 표현하는 방법의 학습활동에 대하여 연구하여야 하는 것이다.1) 발달에 맞는 영아의 찬양 ① 영아의 발달에 맞는 찬양 가사영아에게 피부로 느껴지는 내용이 좋다. 그렇게 함으로써 영아가 이해할 수 있고 실감할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할 것이다. 노랫말은 문학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내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자료의 국어자료를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 정 현 준 - 문학작품 감상 후 주요 내용을 파악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간단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신문이 다양한 국어자료의 한 부분임을 학습할 수 있다. 단 기 목 표일반학생 1. 문학 감상을 통해 인간다운 삶의 모습을 발견하며 개인과 사회, 인간과 자연, 인간과 삶의 문제로 확장하여 공동체적 가치를 깨달

  • 영유아 안전. 건강교육4~14장 정리
  • 영아기(1~2세)- 영아기에는 유치가 나와 이유식이 시작되며, 걷기 시작하는 등의 운동 능력의 발달로 영양 섭취 면에서 균형을 맞추며, 미각의 발달과 치아건강을 위해 다양한 음식의 섭취 역시 중요하다.발달 특성안 전신체 발달① 머리와 전체 신장 비율은 1:4에서 1:5로 변화② 혼자 서고 걷고 뛸 수 있게 됨③ 끌고 다니기, 뒤집어 비우기, 끌어당기기, 쌓기,부수기, 비우고 채우기를 좋아함④ 계단을 오르고 내릴 수 있음⑤ 15개월에 손가락 모두

  • [기독교아동교육과정] 아동교육과정 -가정
  • 찾아볼 수 있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녀를 제지를 해야 한다. 부모의 제지와 교육 없이 자란 자녀는 타락한 인간의 속성에 익숙해져서 자라나게 된다. 부모는 이러한 자녀의 본성을 외부에서 조절해 주어 차차로 자기 자신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자녀의 연령에 맞게, 즉 자녀는 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의 발달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이 모든 단계들에는 각기 독특한 특징과 욕구 및 그 중요성이 깃들어 있으므로 그러한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