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 `래미안아파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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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언
2. 본 론
(1) 환경분석
1. 시장상황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외부환경 분석
(2)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1. 삼성물산의 시장세분화
2. 시장세분화에 따른 타겟팅
3. 삼성물산의 이미지 포지셔닝
(3) 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 믹스
1. Product 관리
2. Price 관리
3. Promotion 관리
4. Place 관리
3. 결 언
본문내용
1. 서 언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집 문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비록 우리가 아직 학생의 신분이라서 피부로 와 닿는 체감도는 그리 높지 않을 지라도 부동산 시장은 언제나 흥미 있는 관찰의 대상이다. 그 중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아파트 입주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델이 삼성아파트‘래미안(來美安)’이다.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삼성‘래미안’에 대한 인기는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도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 지난 6월 4일 실시된 제 5차 동시분양에서‘래미안’은 청약률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모두 15가구를 분양하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 삼성‘래미안’33평형에 무려 1만 577명이 청약해 경쟁률이 705대 1을 넘어섰기 때문이다. 이와같은‘래미안’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는 수많은 아파트와 또 여러 건설회사들의 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파트 브랜드인‘래미안’의 인기를 마케팅적 시각으로 분석해 보는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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