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lotte mart) 중국진출 현황 & 현지화 출점 상품 서비스 물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뉘(剩女)경제와 타(她)경제: 소비시장 뒤흔들 여성 파워
디탄주(低炭族): 녹색생활에 눈을 뜬 중국 소비자
투안누(團奴): 공동구매, 새로운 유통구조로 부상
월광족(月光族): 월급을 모두 써버리는 사람
푸얼다이(富二代):부모의 부를 세습한 자녀로 소비성향 강함
신세대농민공(新农民工):가난을 물려받은 2~30대 젊은 노동자로 미래의 잠재적 소비계층(약1억명정도)
목차
1. 기업 소개
2. 국내 시장 현황
3. 중국 시장 분석
4. 중국시장(구조 및 특성)
5. 중국 소비자의 소비행태
6. 중국인의 최근 소비트랜드
7. New Target:신흥부유층, 중소도시 중산층
8. 롯데마트 중국진출 History
9. 롯데마트 중국진출현황
10. PEST 분석을 통해 본 중국 시장
11. SWOT 분석
12. 경쟁자 분석
13. 투 트랙(Two Track) 출점 전략
14. 브라운필드전략(M&A)
15. 이마트의 점포 출점 실패를 통해 배운교훈
16. 롯데마트 점포입지 전략 (2,3선도시 위주)
17. 롯데리아,엔제리너스커피,식음료과자등 시너지 효과
18. 마케팅&물류 전략
19. 신선식품의 경우벌크진열형태로 판매
20. 물류배송 & 납품업체 관리 전략
21. 차별화된 한국식 요소
22. MD & 고객관리 전략
23. 현지화 인력 & 한국식 상품/신선도 강조 마케팅
24. 오토바이/자전거 주자창 무료제공 & 주거지역 셔틀버스 운행
25. 한국 서비스를 도입
26. 인력 관리 성공
27. 현지화 + α
28.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쉬어가기
본문내용
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유통업계에서 15위권인 순위를 2016년까지 5위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당분간 중국에 진출한 롯데마트의 질주는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12년 10월 중국 서남부의 중심 도시 충칭(重慶)에 법인을 설립하였다. 국내 유통업체가 충칭에 진출한 것은 롯데마트가 최초이다. 푸링카오순탕 거리에 1호점, 잉리 국제 플라자에 2호점을 낸다는 계획이다. 충칭 진출을 위하여 600억을 투자하였는데, 진출에 성공한다면 2선 도시 충칭을 선점하는 것과 동시에 중국 서두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다. 이렇게 롯데마트는 후발주자이나 누구보다 더 빠르게 확장을 해나가고 있다

이마트는 직접 부지를 물색해 건물을 짓는 ‘자체 점포 출점’ 방식을 선택해 출점 속도가 늦었으나 롯데마트는 인수합병(M&A)을 통해 단기간에 점포망을 구축하는 방법을 택했다.
2007년 네덜란드계 중국 마크로(Makro·8개 매장)를 인수하며 중국시장에 발을 내디딘 후 2009년 중국 대형마트 타임스(TIMES·65개 매장)를 인수해 몸집을 키웠다. 여기에 자체 출점을 병행하면서 단기간에 매장 수를 확대

이마트는 베이징, 상하이 등 경쟁이 치열한 대도시로 진출한 반면 롯데마트는 성장성이 높은 중소도시를 집중 공략. 이마트는 레드오션인 대도시에 진출해 있는 국외 유통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무릎을 꿇은 반면 롯데마트는 중소도시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

롯데마트에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커피전문점을 연계하여 운영, 마트와 롯데에서 운영하는 롯데리아, 동사 운영의 엔젤리너스를 연계시킴으로써 Malling화에 앞장섬
자사 브랜드의 중국 동반진출을 안정화 시키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식음료 과자 브랜드의 경우에도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줌으로써 중국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 가는데 큰집과 같은 기능을 하여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hk0***
    (2017.10.17 11:44:11)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시장상황 및 해외 진출
  • 목차 Ⅰ. 회사소개1. 이마트의 개발동기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

  • [유통관리] 롯데마트 전략
  •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면서 유통산업의 3대 세력으로 떠오르게 되었으며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가에 판매하는 차별화 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자체 브랜드인 “Lotte Mart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비교적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IT업종의 발달과 함께 최신의 POS(Point of Sales: 판매시점관리) 시스템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목 차Ⅰ. 서론 1. 롯데마트 개요1) 경영철학 2) 국내사업3) 해외사업Ⅱ. 본론 1. 중국시장 유통시장 현황1) 중국 WTO 가입 후의 유통시장 변화2) 중국 유통시장 현황 3) 중국 소비시장의 특징4) 중국내 외국계 할인점 현황2. 롯데마트의 SWOT 분석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및 확장 전략1)중국진출 전략현지화 전략차별화 전략2)진출 및 확장 전략M&A를 통한 진출새로운 점포 오픈을 통한 확장M&A를 통한 확장4. 중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 [경영전략] 이마트 기업성공사례
  • 롯데 : 1위)- 대형할인마트인 E-MART에 주력◆ 경쟁자 분석▪ 롯데마트롯데마트는 대표적인 유통 전문 그룹 롯데가 만들어낸 국내 최고의 할인점이다.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자체 브랜드인 Lotte Mart 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