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lotte mart) 중국진출 현황 & 현지화 출점 상품 서비스 물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뉘(剩女)경제와 타(她)경제: 소비시장 뒤흔들 여성 파워
디탄주(低炭族): 녹색생활에 눈을 뜬 중국 소비자
투안누(團奴): 공동구매, 새로운 유통구조로 부상
월광족(月光族): 월급을 모두 써버리는 사람
푸얼다이(富二代):부모의 부를 세습한 자녀로 소비성향 강함
신세대농민공(新农民工):가난을 물려받은 2~30대 젊은 노동자로 미래의 잠재적 소비계층(약1억명정도)
- 목차
-
1. 기업 소개
2. 국내 시장 현황
3. 중국 시장 분석
4. 중국시장(구조 및 특성)
5. 중국 소비자의 소비행태
6. 중국인의 최근 소비트랜드
7. New Target:신흥부유층, 중소도시 중산층
8. 롯데마트 중국진출 History
9. 롯데마트 중국진출현황
10. PEST 분석을 통해 본 중국 시장
11. SWOT 분석
12. 경쟁자 분석
13. 투 트랙(Two Track) 출점 전략
14. 브라운필드전략(M&A)
15. 이마트의 점포 출점 실패를 통해 배운교훈
16. 롯데마트 점포입지 전략 (2,3선도시 위주)
17. 롯데리아,엔제리너스커피,식음료과자등 시너지 효과
18. 마케팅&물류 전략
19. 신선식품의 경우벌크진열형태로 판매
20. 물류배송 & 납품업체 관리 전략
21. 차별화된 한국식 요소
22. MD & 고객관리 전략
23. 현지화 인력 & 한국식 상품/신선도 강조 마케팅
24. 오토바이/자전거 주자창 무료제공 & 주거지역 셔틀버스 운행
25. 한국 서비스를 도입
26. 인력 관리 성공
27. 현지화 + α
28.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쉬어가기
- 본문내용
-
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유통업계에서 15위권인 순위를 2016년까지 5위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당분간 중국에 진출한 롯데마트의 질주는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12년 10월 중국 서남부의 중심 도시 충칭(重慶)에 법인을 설립하였다. 국내 유통업체가 충칭에 진출한 것은 롯데마트가 최초이다. 푸링카오순탕 거리에 1호점, 잉리 국제 플라자에 2호점을 낸다는 계획이다. 충칭 진출을 위하여 600억을 투자하였는데, 진출에 성공한다면 2선 도시 충칭을 선점하는 것과 동시에 중국 서두 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다. 이렇게 롯데마트는 후발주자이나 누구보다 더 빠르게 확장을 해나가고 있다
이마트는 직접 부지를 물색해 건물을 짓는 ‘자체 점포 출점’ 방식을 선택해 출점 속도가 늦었으나 롯데마트는 인수합병(M&A)을 통해 단기간에 점포망을 구축하는 방법을 택했다.
2007년 네덜란드계 중국 마크로(Makro·8개 매장)를 인수하며 중국시장에 발을 내디딘 후 2009년 중국 대형마트 타임스(TIMES·65개 매장)를 인수해 몸집을 키웠다. 여기에 자체 출점을 병행하면서 단기간에 매장 수를 확대
이마트는 베이징, 상하이 등 경쟁이 치열한 대도시로 진출한 반면 롯데마트는 성장성이 높은 중소도시를 집중 공략. 이마트는 레드오션인 대도시에 진출해 있는 국외 유통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무릎을 꿇은 반면 롯데마트는 중소도시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
롯데마트에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커피전문점을 연계하여 운영, 마트와 롯데에서 운영하는 롯데리아, 동사 운영의 엔젤리너스를 연계시킴으로써 Malling화에 앞장섬
자사 브랜드의 중국 동반진출을 안정화 시키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식음료 과자 브랜드의 경우에도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줌으로써 중국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 가는데 큰집과 같은 기능을 하여준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hk0***
(2017.10.17 11:44: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