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온 음료시장의 새로운 돌풍 공차[GONG CH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차는 중국 황실에서만 즐길 수 있던 프리미엄 퀄리티 잎차를 신선하게 우려낸 차 브랜드로 2006년 대만 카오슝에서 처음 시작되어 현재 16개국에서 약 730여개의 매장을 지닌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이다
목차
1. 공차 소개
2. 공차 코리아 매장 오픈 현황
3. 브랜드 소개
4. 제품소개
5. 버블티
6. 공차의 본국 시장
7. 공차의 핵심 역량
8. 커스터마이징 방식
9. 생소함
10. 건강한 이미지
11. 공차의 SWOT 분석
12. 외적내적 분석과 전략
13. 공차의 한국시장 진입
14. 한국시장 선택이유- 틈새시장
15. 공차의 한국시장 진입방법
16. 한국 프랜차이즈 판권
17. 공차의 현재까지의 성과
18. 공차코리아의 성공요인
19. 카페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20. 공차매장 수익율
21. 경쟁자(Competitor) 분석
22. 대형 프렌차이즈 카페의 강점
23. 버블트리 (버블티 프랜차이즈)
본문내용
공차가 대만의 음료 브랜드인지라 버블티를 빼 놓고 이야기 할 수가 없다. 버블티는 1980년대 대만에서 원조로 만들어진 것으로 '우유나 차에 타피오카를 넣어 만든 음료'로 대만의 명실상부한 대표적이고 전 국민적인 음료라 말할 수 있다.
이후 90년대 후반부터 주변국가인 중국, 일본, 한국,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 등에도 진출하여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공차는 대만에서 후발 기업에 속한다. 대만 내 버블티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두 기업인 우쓰란과 코코 버블티는 각각 1994년과 1997년에 설립된 반면에 공차는 2006년에 시작되어 한발 늦은 시장을 장악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공차 본점은 자신들의 본국 시장인 대만에서는 오히려 경쟁력이 낮은 편이었다. 그 이유로는 공차가 후발 기업이라는 점, 현지에서는 핵심역량이 부족하다는 점이였고 그리하여 ‘차’라는 브랜드가 생소한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기로 결정하였다

현지에서의 핵심역량 부족
공차가 해외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데 기여한 소비자 맞춤형 음료는 본국에서는 이미 표준화된 형식이었기 때문에 현지 소비자들이 다른 음료점들과 비교하여 공차를 선택할만한 큰 매력이 되지 못하였다.

‘차’ 브랜드가 생소한 해외시장
대만 내에서는 경쟁력이 낮아 성공확률이 미비하였고, 공차는 결국 차(茶)문화가 발달하지 않은 해외시장이 미지의 시장이므로 비록 외국인비용과 같은 고위험이 존재하지만 대만 내에서만 경쟁 하는 것보다 아예 생소한 곳에서 시작하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을 것이다.

공차의 강점이지만 대만에서는 이미 표준화된 방식인 이 커스터마이징 방식은, 고객 개개인의 맞춤시스템으로 각 음료 별로 자신이 원하는 토핑, 당도, 얼음양을 정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주문과 동시에 음료를 제조해 개개인의 입맛에 딱 맞는 음료를 빠른 시간 안에 만들어 내어 고객들의 만족을 높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 플랫폼도 너무 이쁘고, 도움 왕창 되었습니다 !>_<
  • 135805***
    (2018.06.15 04:09: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많이 되었음... 애쓰셧음..완전 고마용 !!!
  • kick***
    (2016.05.19 17:56:44)
회원 추천자료
  • 여선외사 5회 6회 38페이지
  • 새로운 두렁 길에 도달했다.先葬父母, 次葬公子。먼저 부모를 매장하고 다음에 공자를 매장했다.又到祖墳祭拜。또 조상무덤에 이르러서 제사와 절을 했다.過三朝方回到家。3일 지난뒤에야 집에 돌아왔다.隨令春蕊喚柳煙來審問。따르는 춘예에게 류연을 불러 심문하러 오게 했다.有分教:十年名妓, 且權充女帥的偏裨;偏裨 piānpí 비장, 부장, 裨将분교는 다음과 같다. 10년의 명기는 임시로 여자 사부의 비장이 되었다.半世貞心, 竟幻作僞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국내 편의점산업 현황 및 GS25의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새로운 서비스 개발 업태별 유통시장 점유율 출처 : 산업자원부, 통계청최근 소비자의 구매행태의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 이용이 약 10%이상 성장했다고 한다. 이에서 보듯이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은 날로 성장해가고 있으며 이와 잘 협력 한다면 기존의 편의점 유통망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다. 현재 옥션, G마켓 등과 같은 유명 인터넷 쇼핑몰들은 편의점에서 주문한 제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서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새로운 서비스 개발 업태별 유통시장 점유율 최근 소비자의 구매행태의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 이용이 약 10%이상 성장했다고 한다. 이에서 보듯이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은 날로 성장해가고 있으며 이와 잘 협력 한다면 기존의 편의점 유통망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다. 현재 옥션, G마켓 등과 같은 유명 인터넷 쇼핑몰들은 편의점에서 주문한 제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편의점이 화장품 판매의 새로운 유통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현재 전국 1만 3000여 개 매장을 지닌 24시간 편의점이 보다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이며 고객접점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경우 그 영향력이 만만치 않을 것이란 분석이 있다.코스메틱 편의점은 젊은 여성을 겨냥해 점포 안에 색조화장품, 패션내의, 액세서리 등을 갖춘, 매장 안의 또 다른 매장인 ‘숍인숍(shop in shop)’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새로운 분야로 성 장할 수 있었던 경제적인 요인을 살펴보면 먼저 세계화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는 점이 다. 세계화는 부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기도 하나 경제적인 면에서의 그 의미는 간단히 더 이상 고립된 경제활동이 불가능해졌다는 것을 나타낸다. 멕킨지의 한 조사에 따르면 현재 약 20%의 물건들이 국제적으로 무역 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20년 안에80%에 이 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적인 무역이 활발해 짐에 따라 항공화물시장의 성장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