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온라인게임시장진출전략- 프리스톤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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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Ⅰ. 프리스톤테일 5C 분석
Ⅰ. 서론
Ⅱ. CHINA MARKET
Ⅲ. CHANGE
Ⅳ. CONSUMER
Ⅴ. COMPETITORS
Ⅵ. COMPANY
PARTⅡ. 프리스톤테일 STP 분석과 5P
*vision: 모든 컴퓨터 바탕화면에 ‘프리스톤테일 바로가기’를!
*mission: 오픈베타 상용화 후 동시접속자 수 10만명(6억4천만원), 6개월 내 25만명(16억원), 1년 내 60만명(38억 4천만원)
Ⅰ. TOWS분석
Ⅱ.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Ⅲ. 표적 시장의 선정 (Targeting)
Ⅳ. 표적 고객 프로파일 (TCP)
Ⅴ. 포지셔닝 전략 (Positioning)
판타지 액션 캐주얼 MMORPG 프리스톤테일2 런칭
Ⅵ. 5P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프리스톤테일은 2000년부터 3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되어 개발된 풀 3D 인터넷게임이다. 프리스톤테일이라는 이름은 ‘순수한’이라는 뜻의 영어 pristine과 설화라는 뜻의 tale이 합쳐진 신조어이다. 이 게임은 과거 마족과 신들이 전쟁으로 불운한 과거를 지내온 조상들의 후예 모라이온 족과 템스크론 족이 또다시 프리스톤 대륙에 나타나기 시작한 사악한 마족의 세력에 맞서 싸우게 되면서 시작한다. 이들의 역사는 인간이 존재하지 않은 세상의 처음이라는 시간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창세기의 신들의 전쟁과 그 후의 인간의 창조와 멸망 그리고 새로운 종족의 등장 등 신비로움이 가득하다. 이 게임은 이렇듯 가상의 대륙 프리스톤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것으로써 게이머들은 종족을 선택하여 전투에 참가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FULL 3D 온라인 게임으로 좌우 360도와 상하회전, 그리고 화면의 줌인과 아웃이 모두 가능하며 시점전환이 다른 게임에 비교하여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그에 비해 조작방법은 모든 방법이 마우스로 가능할 정도로 간단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화려한 화면 구성과 스피디하고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프리스톤테일의 세계로 초대하겠습니다.
참고문헌
2003 중국 온라인 게임 전략 컨설팅 보고서, KIPA, 2003
2004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4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보고서, KIPA(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2
중화권(대만,홍콩)온라인게임시장 조사보고서, KIPA, 2003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대한 전략적접근, 중앙대학교 컨텐츠연구소, 2004.5
중국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산업의 가치사슬 분석 연구 보고서, KIPA, 2004
중국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 세미나:온라인 게임에 대한 중국 정부 정책의 방향 및 중국 업체의 성공전략, KIPA
중국시장 진출 온라인게임 현황 및 대책, KIPA, 2004.5
중국 IT 사업 내가 먼저 덤벼 보기, 이용재, 에디터 펴냄
중국 통계 연감, 2000
중국 도시 통계 연감, 2000
현대 마케팅론, 김용준, 유필화, 한상만, 박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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