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프로스펙스 기업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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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1

Ⅱ. 프로스펙스 기업소개--------------------1
1. 회사소개 및 연혁-------------1
(1) 회사소개
(2) 연역
2. 로고의 의미----------------------------4
3. 테크놀로지-----------------------------4

Ⅲ. 프로스펙스의 전략 분석-------------------7
1. 프로스펙스의 표적시장 선정전략---------------7
2. 프로스펙스의 경쟁우위전략------------------8
3. 프로스펙스의 마케팅전략---------------------9
4. 프로스펙스의 고객만족전략-------------------10
5. 프로스펙스의 해외진출-----------------------11

Ⅳ. 프로스펙스의 스왓 분석---------------------11
1. 기업 내적인 면------------------------------11
(1) 강정(strength)
(2) 약점(weakness)
2. 기업 외적인 면------------------------------11
(1) 기회요인(opportunity)
(2) 위협요인(threat)

Ⅴ. 전략의 제시-------------------------------12
1. 유명 선수와의 계약---------------------------12
2. 프로스펙스만의 기술력 제고--------------------12
3. 사업의 다각화-------------------------------12

Ⅵ. 결-----------------------------------------15
본문내용
Ⅰ. 序
월드컵이후에 고조된 스포츠 열기는 국민들의 스포츠 의식을 한층 고조시켰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 산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는 기회가 되어주었다. 과거 우리 국민들의 스포츠에 대한 인식은 단순히 건강과 관련한 운동생활로 단순화시키는 데에 머물렀지만 이제는 하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국민들의 정서 속에 자리 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조에서는 지난 한 학기 동안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과 조별 활동을 통해 익힌 기업 분석 능력을 활용하여 이를 실제 기업사례에 적용시켜보고 싶었다. 그 결과 여러 스포츠 관련기업들을 대상으로 살펴 본 결과 나이키, 리복, 그리고 아디다스와 같은 외국 기업을 지양하고 국내 스포츠 업계 중에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프로스펙스를 대상으로 선정하기로 하였다. 사실 프로스펙스는 80년대에는 나이키나 아디다스만큼 국내에서 인기를 누린 제품이었지만 오늘날의 인지도는 과거에 미치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국제그룹에서 한일그룹으로 다시 국제상사에서 이랜드로 이어지는 프로스펙스의 파란 만장한 역사 속에서도 여전히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프로스펙스의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무척 흥미로운 일이라 생각된다.
이하에서는 프로스펙스가 여러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전략에 대해 자세히 고찰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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