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크로스마케팅경영전략 책을 읽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크로스 마케팅 책을 읽고서>
크로스마케팅은 어느 분야에도 적용 가능하다.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한다면 소비재, 건설업, 소비가전과 첨단장비, 교육뿐 아니라 정부의 행정에서도 크로스마케팅은 적용된다. 장기적으로 두 조직간의 R&D, 생산, 마케팅 전부문의 업무 및 기술을 공유해야 하므로 각 부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야 하며 투명한 운영이 필수적이다. 장기간을 목표로 평행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서로간의 강점을 공유하는 차원을 넘어 서로 제공할 수 있는 이익의 수준을 비슷하게 설정하고, 적으로부터 공동 방어하는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Cross Marketing을 통해 두 조직은 과연 상생 할 수 있겠는가? 두 조직간에 부단한 노력을 통해야만 가능 할 것이다. 두 회사가 서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어야 제휴가 가능하겠고, 두 이익의 수준이 비슷해야 평행적인 관계가 성립 가능하다.
교수님의 저서를 읽고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봤다. 현재 근무회사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완전 customized 제품을 판매한다.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생산의 제품 생산방식이기에 제품을 고객 하나하나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개발하고 제품화하고 있는데, 이때 고객이 요구하는 인증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에 가능한 한 많은 인증이 필요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회사에서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자원의 한계가 있어 고객이 요구하는 인증을 전부 보유하고 있기가 어려운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전략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준비가 시급히 이루어져야 했다.그러나 이미 1년 전부터 월드컵 마케팅 계획을 준비한 대한항공은 기본적인 수송전략과 마케팅 전략은 물론 실행계획까지 거의 완료한 상태였고,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하고 발 빠르게 계획을 실행하는 것이었다.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공식 후원사 계약과 동시에 여객및화물판매,운송,홍보,광고,행사등6개분야의대책반을 갖춘 FIFA월드컵 Task Force 팀을 구성하고 전사적인 월드컵

  • 아마존(amazon)의 성공전략
  • 전략적 의사결정(strategic level decision making)에 이르기까지 경영 효율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다.그러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아마존 서점을 이용함으로써 어떠한 이점을 얻을 수 있는가를 살펴보자. 고객의 입장에서는 빠른 시간 내에 편하게 원하는 책을 서점에 가지 않고도 찾아서, 주문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가장 큰 이점이 된다. 저자, 제목, ISBN, 출판사, 주제별로 책을 찾을 수 있고, 기본적인 검색기능 외에도, 이 책이

  • [유통관리] 롯데백화점 VS 갤러리아 타임월드백화점 운영현황 및 전략방향
  • 경영방침에는 고객중심이라는 핵심적인 주제가 포함되어 있다. 롯데는 고객가치창조, 갤러리아타임월드는 고객만족경영이라는 큰 틀 안에서 고객DB관리를 통해 고객의 밀착마케팅, VIP마케팅을 통해 CRM을 구축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이는 이제 단순한 홍보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NEEDS와 WANTS의 정확한 파악을 위한 정보 데이터베이스기반 구축이 가장 중요한 경영방침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공통적으로 친환경정책을 추구함으로

  • [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 경영지표가 독보적인 1위다. 매년 20% 이상 고성장하는 까닭에 2위 그룹과의 격차는 나날이 벌어진다. 경쟁업체가 전의를 상실할 만한 성장세다. 학계가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연구분석하는 건 이런 이유에서다. 전리품도 수두룩하다. 대표적인 게 주가상승이다. 이마트백화점으로 양분된 신세계 주가는 10년 가까이 누적된 상승곡선을 그렸다. 한때(97년 12월1일) 8,753원에 머물던 게 현재(11월11일) 28만4,000원까지 뛰어올랐다.

  • [e비지니스] 예스24 YES 24 기업분석
  • 번째 전자쇼핑몰은 다양한 출판사의 서적들이 교보문고라는 서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세 번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이것을 통해 고객 간에도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아 가상 커뮤니티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마지막 가치사슬 서비스 제공은 출판사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중개자의 입장에서 마케팅, 판매, 그리고 유통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점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3334424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