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노드스트롬의 서비스신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머리로 앞서가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로 앞서간다.”
이는 신발과 의류를 취급하는 패션 전문 백화점으로, 경쟁이 치열한 미국 소매업계 내에서 고객은 물론이고 경쟁기업들 사이에서도 미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 회사로 인정받고 있는 노드스트롬을 설명해주는 전형적인 문구이다. 하지만 단순히 서비스라는 말 한마디로 노드스트롬 설명하려는 데에는 큰 무리가 따른다. 노드스트롬이 오늘날과 같이 고객 서비스의 대명사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물론 일선에서 근무한 사원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영웅적인’ 일로까지 표현되는 고객서비스 사례 때문이라는 데에는 이의가 없지만 이러한 탁월한 고객 서비스는 노드스르톰만의 독특한 사업 철학과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된 직원, 그리고 고객 서비스를 향한 최고 경영자의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 졌음은 결코 간과할 수 없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노드스트롬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이해는 노드스트롬의 사업 철학과 기업가 정신의 직원 그리고 최고 경영자의 리더십에 대한 고찰이 선행되지 않고는 불완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 위에서 잠시 언급된 노드스트롬을 미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 회사로 만든 원동력들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일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총 6페이지가 아니라 5페이지 이구요..
    ...필요에 의한 자료..라고나할까?
  • woo0***
    (2006.03.30 17:36:38)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 글쓰기 특강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목 차-제1장 자세부터 가다듬기-제2장 다시보는 즐거움-제3장 지뢰밭 피해가기-제 4장 대안은 있다-제5장 응용의 즐거움-맺음말 : 논술에 관한 논술- 2 -(제1장) * 자세부터 가다듬기 *1. 세상엔 공짜는 없다.- 세상에는 공짜는 없다. 물론 왕도나 지름길이나 요령도 없다. 자신이 평소 책을 많이 읽고 생각을 많이 해보는 버릇을 길러야하며 독서의 생활화가 필요하다. 생활화를 위해 모든 책을 끝까지 다 읽

  • 고객만족경영 레포트
  • 신화는 북유럽에 널리 퍼져 나갔고 특히 콧대 높은 영국 항공사British Airway’s는 체면 대신 재빨리 얀 칼슨의 MOT경영을 도입, ‘4대 기본가치’ 서비스 혁신을 통해 성공을 거둔다.영국항공의 4대 기본가치첫째, 제선(고객접점) 종업원의 고객에 대한 배려와 관심둘째, 제1선 종업원의 문제해결 능력셋째, 회사방침과 절차 적용 시, 종업원 자발성과 유연성 부여넷째, 실수했을 때 바로잡는 능력 또는 보상 체제위의 기본가치를 통합해 보면 “회사가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를 벌여 화합을 다진다든지 하는 일들을 시행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나는, 이 글에서는 이런 사람들, 즉, 이기적인 마음에 사로잡혀서 물질적인 것만을 추구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주체성을 상실해버렸으며 유리한 편에 붙어 빌어먹는, 비굴한 현대 자본주의 지식인의 모습을 이인국이라는 인물로 비유하여 비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을 쓴 작가는 이러한 사람들이 사회에 끼치는 폐단을 꼬집어서 풍자적으로 구성하였다. 이 글을 읽고 나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서비스의 질에 대한 대다수의 국민들이 학교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을 표시하고 있다. 이 사실은 학교교육의 질적 저하로 인해 교육의 위기가 초래된 원인이 교육에 대한 투자의 부족보다는 다른 곳에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본 발표는 우리 교육 위기의 원인이 어디에 있으며 그것을 치유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를 모색하여 제안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 교육의 현실을 보다 면밀히 살펴보고 한국 교육제도를 분석해야 할 것이다.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국 스타벅스는 다른 패스트푸드점 이나 소매점의 이직률이 150%~400% 인 반면 스타벅스에서는 배리스타급은 60~65% 매니저급은 다른 소매점의 50%에 비해 25% 정도밖에 되지 않아 굉장히 낮은 이직률의 효과를 거두었다- 종업원(employee)가 아닌 동업자(partner) 로의 대우 스타벅스는 1990년 첫번째 흑자를 기록하면서 스타벅스 사람들에게 재정적 성공에 대해 보답하고 그들과 함께 소유권을 나눌 방법을 찾고자 했다. 그래서 고안된 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