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으로 아동에게 수학교육을 실시할 때 논리 수학적 지능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논리수학적 지능이 다른 여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3 / 2015.06.1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설명하고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쓰시오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2017공통)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으로 아동에게 수학교육을 실시할 때 논리 수학적 지능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논리수학적 지능이 다른 여러 지능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고려하는 수학교육의 내용을 반영할 수 있는 아동수학교육프로그램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및 적용방법
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공간적 지능
(4) 음악적 지능
(5) 신체 운동적 지능
(6) 대인관계 지능
(7) 개인이해 지능
(8) 자연관찰지능
2) 다중지능이론의 적용방법
2. 연령별 수학적 능력을 고려한 교육프로그램
1) 3세 이하
3) 4세
3) 5세 이상
3. 아동수학교육의 교수원리 및 방법을 적용한 프로그램
Ⅲ 결론(의견)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및 적용방법
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가드너는 과거의 여러 지능 연구들이 인간의 지적 능력을 설명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보았다. 즉 지능을 단일 요인으로 가정한 것과 지능의 유전을 지나치게 강조한 것, 또한 측정방법을 객관화한 검사인 지필검사에 의존한 것이다. 그는 지능은 다차원적 측면에서 문화적으로 고안된 의미체계로 주요 정보
..
.
2. 연령별 수학적 능력을 고려한 교육프로그램
1) 3세 이하
ㆍ활동명
동물퍼즐
ㆍ교육과정 관련요소
수의 기초개념 이해하기
ㆍ목표
동물 그림의 부분과 전체를 이해한다.
ㆍ활동방법
첫째, 아동에게 완성된 퍼즐을 보여준다.
둘째, 퍼즐을 나누어 보아, 부분과 전체를 구별하게 한다.
3) 4세
ㆍ활동명
- 참고문헌
-
- 이춘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기독교 교육적 함의”, 총신대, 2006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김영희,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2002
- 안영임, “가드너의 논리수학지능이론에 기초한 조작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남부대,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아동센터의 역사와 역할, 기능, 올해 정부의 사업방향, 현재 이슈, 지역아동센터 관련 정책 등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신의 강점과 약점
- 노인복지의 개념과 목적 및 원칙
- 노인복지에 대해(개념, 목적, 원칙 등) 자세히 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 노인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집단상담 영상 분석, 영상분석 단계, 영상분석 작업
-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주제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에 따라 내가 기획하고 싶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를 설정하고 그 주제를 프로그램 기획의 단계를 따르며 기획해 보시오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