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컴퓨터 교육의 중요성과 컴퓨터 영역을 포함한 바람직한 전체 학급의 교실환경 및 컴퓨터 영역의 운영실제와 가능한 수업 유형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3 / 2015.06.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컴퓨터 교육의 중요성과 컴퓨터 영역을 포함한 바람직한 전체 학급의 교실환경 및 컴퓨터 영역의 운영실제와 가능한 수업 유형과 실제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컴퓨터 교육의 중요성
2. 컴퓨터 영역을 포함한 바람직한 전체 학습의 교실환경 배치
3. 컴퓨터 영역의 운영실제와 가능한 수업 유형과 실제
1) 컴퓨터 영역의 운영실제
2) 가능한 수업 유형과 실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아컴퓨터 교육의 중요성
유아교육에 컴퓨터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유아 발달과 학습을 증진할 수 있어 중요하다. 발달적으로 적절한 소프트웨어는 유아들을 창의적 놀이, 완전학습, 문제 해결, 대화에 몰입하게 할 수 있다. 컴퓨터가 적절하게 활용된다면 컴퓨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유아교육기관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온 기존 교육자료
.
.
2. 컴퓨터 영역을 포함한 바람직한 전체 학습의 교실환경 배치
컴퓨터에 관련되어 이루어지는 유아의 경험은 컴퓨터 자체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체 교육과정과 통합되어 운영되어야 하므로 흥미 영역 중 하나로 설치되어야 한다. 이는 유아로 하여금 컴퓨터를 자발적으로 사용, 탐색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 창조하도록 허용하는 동시에 다른 영역과 자연스러운 연결이 가능하게 하여 영역간 상호 보완적 학습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Simpson은 컴퓨터 활동과 교실에서의 다른 활동이 맥을 같이 해야 함을 주장한다. 그는 일반적인 학습목표를 협동적인 것, 경쟁적
참고문헌
- 이연주, “컴퓨터교육의 현황과 개선방향”, 용인대, 2006
- 양옥승외, “유아교육학 탐구”, 학지사, 2002
- 박희숙, “컴퓨터영역의 통합적 접근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계획(지도계획), 양성평등교육,개별화교육,교실대화방교육계획(지도계획)
  • 유아교육계획(지도계획), 해양보전교육계획(지도계획), 독서교육계획(지도계획),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계획(지도계획), 양성평등교육계획(지도계획), 개별화교육계획(지도계획), 교실대화방교육계획(지도계획) 분석Ⅰ. 유아교육계획(지도계획)1. 기본방향2. 내용1) 공교육체제 기반 조성2)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3)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지원4) 교원의 전문성 신장5) 교육환경 개선 및 유치원 운영 관리Ⅱ. 해양보전교육계획(지도계획)1. 개

  • [교육실습운영] 교육실습의 운영 - 교육실습 프로그램 운영(교육실습의 준비, 실시, 평가)
  • 수업이 동시에 일어나게 하는 것이다.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대상을 영아기부터 학령기까지 포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따라서 교육실습도 현재 5세 유아에게만 치중하기보다 영아기와 학령기 아동도 포함하여야 한다. 미국의 경우, 6주 동안 아동발달과 교육방법론 수업시간에 영아기의 특성을 학습한다. 실습생들은 동시에 어린이집이나 가정보육시설 및 육아가정을 방문하여 1주일에 6시간 동안 영아보육에 대하여 실제적인 경험을 한다.

  • [사회교육] 다문화 교육
  • ■ 다문화 교육의 등장 배경 및 필요성1.다문화주의의 출현1960년대 피부색의 차이로 인하여 정치, 경제, 교육에서 소외되고 억압당해 온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시민권운동으로부터 시작되어 미국 내의 비주류적 민족에게까지 파급되었으며 이들 민족들 역시 정치, 경제, 교육적 기회의 평등을 요구하였다.새로운 다원주의라는 이름으로 펼쳐진 이 운동은 다른 집단들, 예컨데 여성, 장애자, 동성 연애자들 까지 그들의 권리와 자격을 주장하도록 자

  •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논의(특수아교육)
  • 교육 현장의 요구에 부응치 못하는 교원양성 체제(5) 행정재정지원체제 및 부처간 협력체제 미흡6. 장애아동 통합교육과정의 방향성 제시(1) 학교 관리자의 철학이 변화되어야 한다(2) 일반학급 교사 및 교수학습 방법이 변화되어야 한다(3) 특수학급 교사의 역할이 강화되어야 한다7. 장애아동 통합교육과정의 구체적인 사례 연구(1) 장애아동의 역통합교육(2) 장애아동의 반대반통합교육1) 자유놀이 통합2) 전체수업 통합3) 영역별 통합 (3) 장

  • [교육과정] 새터민 교육 -아우름 학교
  • 목 차Ⅰ. 서문1. 새터민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제기 Ⅱ. 본문1. 아우름 학교의 의미와 설립 취지 및 위치 2. 학교 운영의 실제 1) 교육 철학 및 교육 이념2) 교육 목표3) 교훈, 교목, 교화4) 학생 및 교직원 선발요건 및 현황5) 학교시설3. 교과 운영의 실제 1)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2) 교과별 교육과정 운영 계획 - 특징적 교과 중심3) 연간활동계획4. 교육 평가 5. 기타사항 Ⅲ. 결문 1. 요약■ 참고문헌1. 새터민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제기새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