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 스토리텔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1 / 2015.06.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최근 대한민국에 복고 열풍이 불고 있다. 세상이 변해가는 속도는 자꾸만 빨라지는데 대중이 갈망하는 트렌드는 그들의 추억이 녹아 있는 과거라는 이야기 이다. 농익은 부르주아 시대, 만개한 자본주의 시대, 심극한 양극화시대 그 꼭짓점이 ‘복고’라는 이름의 문화로 분출되고 있다.
2012년 연계가 상반기를 정리하는 키워드 중 하나는 신(新)복고 열풍 이다. 삐삐와 워크맨을 기억하는 세대를 공략한 1990년대 배경의 콘텐츠가 큰 인기를 모았다. 90년대 학번의 첫사랑 이야기를 담은 건축학개론은 400만이상의 관객을 동원해 국내 멜로영화 흥행기록을 갈아치웠고, 1997년 아이돌 팬덤 과 시대상을 그린 tvn의 <응답하라1997>은 케이블 드라마 사상 최고의 시청률인 6%를 기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마케팅 연구
  • 전략이 이루어낸 노력임을 아무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필 나이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스포츠는 미국인의 가슴속에 있다. 그래서 이미 여러 감정들이 미국인의 문화에 존재하고 있다. 물론 감정을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운동선수가 성과의 그 한계선을 밀어붙이는 모습을 보는것만으로도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당신은 60초안에 설명할 수 없지만 마이클 조던을 보면 당신은 설명할 수 있다. ”스포츠 스타 한 명이 만들어내는 경제적 효과. 스타

  • 꼬꼬면 마케팅사례분석-4P,STP,SWOT,BCG매트릭스,5FORCE,IMC전략,3C,브랜드분석
  • 스토리 텔링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함을 더해줬습니다.-꼬꼬면 장학재단 설립 등으로 인하여 기업 이미지가 좋아졌습니다.Weakness-나가사키 짬뽕 등 유사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맛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생산량이 수요량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가격이 기존 라면보다 비쌉니다.슬라이드 18-> 경쟁우위 전략5 force 경쟁모델 분석을 통해 산업 구조를 분석해보고 자사분석을 통해 꼬꼬면이 가지는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봤

  • 카페베네 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및 해결책제안,나의견해(메장매니저인터뷰자료포함)
  • 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카페베네는 고객이 소비자를 넘어 자연스레 문화 아이콘 생성자가 되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카페베네는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를 접촉하는 순간이 좀 더 편안하고 따뜻한 순간이 되고 내게 맞는 장소라는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ㅂ) 전략적 제휴카페베네의 성공요인 중 눈에 띄는 요인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에서의 성공이다. 이는 앞서 이야기한 광고와 스타마케팅, PPL, 스토리텔링과도 연관성

  •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마케팅의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시오
  •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는 메시지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더 넓은 대중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스토리텔링과 감성 마케팅 활용: 사람들은 강력한 이야기와 감정적 연결을 통해 정보를 더 잘 수용하고 기억합니다. 사회복지조직은 실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대중의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컨텐츠 개발에 주력해야 합니다.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전략 강화: 디지털 시대에

  • 저가항공사 분석 및 진에어 마케팅
  • 스토리 텔링 3)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실시- Social Network 참여 : 블로그, 트위터 등 social network 활용- social media 활용: 상품 직접 판매 채널로 활용, 고객피드백 확보 및 구축전략 3. Customized한 고객 관리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및 재구매 유도(CRM 활용) IV . ConclusionCSR사회공헌활동IT SystemSave the airCustomer SatisfactionCRMDesignCollaboration브랜드Comments?From friends of JINAIREODQuestion?ButterFLY EffectThanks자료부족비즈니스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지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