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개론 기말고사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1 / 2015.06.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근대 학교 교육의 발달과정<??>
① 근대 교육의 선구
○ 원산 학사 : 1883년, 함경도 덕원 주민, 근대 학문과 무술교육(한국 최초의 근대학 이자 근대 최초의 민립학교로 원산학사의 설립은 한국 근대사의 큰 의의를 가짐)
○ 동문학 : 정부, 영어강습기관 (최초의 졸업생: 남궁 억)
○ 육영 공원 : 1886년, 상류층 자제에게 근대 학문 교육,
미국인 교사 초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학개론
  • 기말시험, 입학고사, 기관평가나. 교육평가의 영역○ 학생 평가 ○ 교수자 평가○ 교육과정 평가 ○ 수업 평가○ 프로그램 평가 ○ 교육환경 평가다. 교육평가의 방법○ 지필검사: 주로 인지적 목표의 성취도 확인* 선택형(진위형, 선다형, 결합형)* 서답형(단답형, 완성형, 논문형)○ 관찰평가: 직접 보고 확인하는 평가* 도구: checklist, 평정척도 사용○ 설문지평가: 질문에 대한 반응조사* 형식: 구조적 질문지, 자유반응형 질문지○ 면접평가:

  • 학교 부적응 학생을 위한 교육서비스 연구
  • 교육학적 관점으로 학생들을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동의하시나요?동의합니다. 아이들과 있으면서 느낀 점은 이건 장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연구가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고, 이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장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얘네에 대해서 화를 내지 않는 것도 이것이 장애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과의 불화가 생기는 이유도 선생님들이 그런 관점으로 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직까지 아이들과 그런 부분에서

  • 교수-학습방법 관하여
  • 많은 것을 얻게 되는 교재에 나오는 이론적 지식뿐만이 아니라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얻게 된 것들도 모두 다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에 유용하고 실제적인 것들이 많아 (힘들고 고단하기도 했지만) 좋은 2학기, 시간들이었다. 참고 문헌/사이트-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인지적도제/상황/문제기반/인지적유연성)- 상황학습이론 관련자료- Barrows의 문제중심학습이론(교육학개론) - 문제중심학습(PBL)이 경제 문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연구

  • [교육사회] 세계의 교육체제
  • 교육학회 유아교육 연구회 유아교육 연구 제12집, 1992 Durand. C. Eelen. P. et Renauduau, S. E. Dany, V. Lecole Maternelle: Premiere ?cole. Paris: Armand Colin, 1990. Halls W D, Education Culture and Politics in Modern France Oxford: Pergamon press, 1976. Lewis H D, The French Education system. Croom Helm, 1985. Minist?re de IEducation National. LEcole Maternelle, Paris; Centre National de Documentation Pedagogique 1986.  http://www.education.gouv.fr/discours1998/declab.htm 권기옥 공저, 교육행정학 개론, 서울:양서원, 1995, PP.75~103. Paula F. S

  • [독서교육] 독서활동으로 창의적 사고능력 기르기 - 동화을 활용하여
  • 고사항이나 느낀 점배운점학생 독서활동 카드목적 : 학생 독서활동 카드는 책을 읽고 자신의 느낌을 발표하는데 활용된다. 따라서 본 자료는 독서활동 과정의 요점정리와 학습 적용 과정에서 다양하게 나올 수 있는 사고를 위한 자료의 정리 도구로 활용된다. 효과 : 독서활동을 간단히 요약한 자료이면서 다른 사람의 독서활동과의 비교가 가능하므로 학습자료로서의 활용도가 높고, 자기 중심적 사고의 틀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