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예술경험 영역과 만5세의 발달단계 및 체험장소를 선정하여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되며 체험 장소에 적합한 만5세반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0 / 2015.06.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누리과정의 예술경험 영역과 만5세의 발달단계 및 체험장소를 선정하여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되며 체험 장소에 적합한 만5세반의 예술경험활동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과 특징
2. 만5세의 발달적 특징
1) 신체발달
2) 정서발달
3) 사회성 발달
4) 언어발달
5) 인지발달
3. 본인이 관심 있는 체험 장소 선정 및 이에 적합하고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된 만5세반의 예술경험활동 프로그램 구성
Ⅲ 결론(느낀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과 특징
예술경험 영역은 유아가 친근한 주변 환경에서 발생하는 소리와 음악, 움직임과 춤, 그리고 모양과 색 등의 미술요소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또래와 교사, 부모, 지역사회의 주민이나 작가가 표현한 예술작품을 가까이 접하면서 이를 탐색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며 감상하기 위한 영역이다. 예술경험은 주변의 아름다움을 매개로 다른 사람과 소통도 가능하므로 개인적이면서도 사회적인 활동이다. 그러므로 예술경험 영역에서는 만3, 4, 5세 유아들에게 아름다움을 찾아보고 그 아름다움을
.
.
3. 본인이 관심 있는 체험 장소 선정 및 이에 적합하고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된 만5세반의 예술경험활동 프로그램 구성
본인이 관심 있는 체험 장소는 양재동에 위치한 시민의 숲이다. 이 숲에는 특히 많은 나무들이 있어 이를 감상하는 아이들로 하여금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또래친구와 함께 어울려 놀면서 여유로운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자연에서의 경험은 유아의 정서와 창의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숲에서는 창의성이 발달하므로 유아에게 예술경험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본인이 선정한 양재 시민의 숲에서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된 예술경험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자면 다음과 같다.
ㆍ활동목표
첫째, 우리 가락과 장단을
- 참고문헌
-
- 문미옥, “보육프로그램 개발”, 여성가족부, 2007
- 이민희, “만5세 누리과정 예술경험영역의 효율적인 음악활동을 위한 지도방안 연구”, 백석대, 2012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B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4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2018 교과교육론3A]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생활도구’에 관한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하위 내용은 다양한 생활도구, 생활도구를 움직이는 힘, 생활도구로서의
- [교직실무 B형] 만 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교직실무 C형]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2019 교직실무3C]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접수, 사정, 계획, 개입, 평가 및 종결과정으로 나누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결핍관점과 강점관점의 내용과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임파워먼트 강점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임파워먼트 관점을 학습자의 견해에 근거
- 실습종합평가서 - 실습생의 자기평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 변화되고 성장된 점
- 학교중단,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의 연계방안으로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간의 이상적인 언어적 상호작용 방법이나 언어적 환경구성에 관한 사례, 기사, 책을 읽은 경험을 기술하시고(예비) 부모 및 교사로서 실천
- 자신이 현재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회복지정책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가족사정시 가족을 체계로 이해하며 평가할 수 있는 몇가지 개념을 정리하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의 가족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예 가족항상성, 의사소통 방식, 가족규칙, 가족신화, 가족의례, 격리와 밀착, 부모화 중에서 선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