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예술경험 영역과 만5세의 발달단계 및 체험장소를 선정하여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되며 체험 장소에 적합한 만5세반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0 / 2015.06.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의 예술경험 영역과 만5세의 발달단계 및 체험장소를 선정하여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되며 체험 장소에 적합한 만5세반의 예술경험활동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과 특징
2. 만5세의 발달적 특징
1) 신체발달
2) 정서발달
3) 사회성 발달
4) 언어발달
5) 인지발달
3. 본인이 관심 있는 체험 장소 선정 및 이에 적합하고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된 만5세반의 예술경험활동 프로그램 구성
Ⅲ 결론(느낀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과 특징
예술경험 영역은 유아가 친근한 주변 환경에서 발생하는 소리와 음악, 움직임과 춤, 그리고 모양과 색 등의 미술요소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또래와 교사, 부모, 지역사회의 주민이나 작가가 표현한 예술작품을 가까이 접하면서 이를 탐색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며 감상하기 위한 영역이다. 예술경험은 주변의 아름다움을 매개로 다른 사람과 소통도 가능하므로 개인적이면서도 사회적인 활동이다. 그러므로 예술경험 영역에서는 만3, 4, 5세 유아들에게 아름다움을 찾아보고 그 아름다움을
.
.
3. 본인이 관심 있는 체험 장소 선정 및 이에 적합하고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된 만5세반의 예술경험활동 프로그램 구성
본인이 관심 있는 체험 장소는 양재동에 위치한 시민의 숲이다. 이 숲에는 특히 많은 나무들이 있어 이를 감상하는 아이들로 하여금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또래친구와 함께 어울려 놀면서 여유로운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자연에서의 경험은 유아의 정서와 창의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숲에서는 창의성이 발달하므로 유아에게 예술경험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본인이 선정한 양재 시민의 숲에서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이 포함된 예술경험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자면 다음과 같다.
ㆍ활동목표
첫째, 우리 가락과 장단을
참고문헌
- 문미옥, “보육프로그램 개발”, 여성가족부, 2007
- 이민희, “만5세 누리과정 예술경험영역의 효율적인 음악활동을 위한 지도방안 연구”, 백석대, 2012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