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론]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을 5가지 이상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0 / 2015.06.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론]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을 5가지 이상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란

2. 성인학습자의 특징

3. 성인학습자의 특징이 아동학습과 다른 점
1) 학습욕구
2) 성인기의 발달과업
3) 경험에 의한 교육
4) 활동지향적 동기
5) 목표지향적 동기
6) 학습지향적 동기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성인학습자가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동기를 형성하게 되는 주된 요인으로는 사회적 요인 이외에 성인이 학습자로서 보유하고 있는 특성이 있다. 인간 본성으로서의 학습욕구, 발달과업, 개인마다 지니고 있는 제반 경험 등이 그것이다. 특히 학습자들이 지니고 있는 제반 경험 즉, 직장, 가족, 사회생활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의 경험은 그 자체가 학습을 초래하는 잠재적인 기초가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두승(2000). 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한승진(2006). 대학평생교육 학습자의 학습참여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배성의(1996). 한국 성인의 사회교육 참여정도와 그 관련변인 분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을 5가지 이상 쓰시오
  • 학습욕구가, 사회적 차원에서는 예측불가능 할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끊임없는 학습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성인학습이 발전되어 왔으며 지금은 언제 어디에서나 성인학습자가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있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을 5가지 이상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1. 성인학습의 개념 성인학습에서 교육의 대상은 바로 성인이다. 사람은

  • [평생교육방법론] (1)평생교육의 개념 정의,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향후 평생교육에 기여방법 (2)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 교육법상 정의③ 여러 학자들의 정의④ 본인의 견해2) 평생교육의 영역 ① 이론적 분류② 실천분야3)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① 여성② 청소년③ 노인④ 장애인4) 향후 본인이 하고 싶은 평생교육 대상과 방법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비교 분석1) 페다고지① 주요개념② 주요특징2) 엔드라고지① 주요개념② 주요특징3)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차이점① 자아개념② 학습경험③ 학습의 준비도3. 성인학습자

  •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점을 5가지이상 서술)
  • 평생교육론주제: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 비교(5가지 이상)Ⅰ. 서론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서 다른점을 비교, 확인해야한다는 주제를 받았다.평생교육론 과목을 수강하면서 들은 내용으로 작성을 하여야하는데 솔직히 학습하고 있는 본인이 성인이기에 아동학습과 비교를 하라는 것은 느낌과 감정보다는 이론적으로 비교하여 차이를 기술하여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그 부분을 기술하기 전에 나만의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평생교육방법론 3학년 공통 항목1) 평생교육의 개념을 정의하고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은 향후 어떤 이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에, 어떤 방법으로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해 보십시오.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3) 성인학습자의 학습 장애요인을 다양한 차원에서 찾아보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성인교육방법을 제안해 보십시

  • [성인교육] 성인지도 및 교육
  • 학습 138. 실제 교수-학습 상황에의 적용 169. 현장 성인교육에의 적용 1810. 성인교육으로서의 연수교육의 원리 1911. 참여식 연수 방법 21Ⅲ. 맺는 글 23참고문헌 24표 목 차 성숙의 차원 4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기본 가정 비교 5 성인교육의 9가지 기본 특성과 원리와 시사점 20도 목 차 ARD 연수 교육 모형 22성인지도 및 교육Ⅰ. 들어가는 글성인은 근본적으로 아동과 다르기 때문에 더 이상 교육방법, 내용, 과정 등을 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