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제품의 개념, 제품다양화, 제품단순화, 제품수명주기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제품전략
Ⅰ. 제품의 개념
1. 핵심제품
2. 실제제품
3. 부가제품
Ⅱ. 제품다양화
Ⅲ. 제품단순화
Ⅳ. 제품의 수명주기와 마케팅전략
1. 제품수명주기
2.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 본문내용
-
제품전략
I. 제품의 개념
제품이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으로 시장에서 소비자가 구매하여 사용 또는 소비하는 대상이 될 수 있는 물품, 서비스, 사람, 장소, 조직, 아이디어 등을 말한다. 제품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개념을 조화시킴으로써 만들어진다.
1) 핵심제품 : 핵심제품이란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함으로써 실제로 획득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편익이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망치를 구입하는 것은 못을 박는 편익을 위해서이다.
2) 실제제품 :실제제품이란 소비자에게 핵심제품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실제의 제품을 말한다. 비를 막아 주는 편익을 전달하는 실제의 제품은 우산이다.
3) 부가제품 : 부가제품이란 실제제품이 핵심제품을 생산자의 의도대로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거나 소비자의 실제제품의 구매를 편리하게 하도록 고안 되어 실제제품에 부가되어 있는 기능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사용설명서, 애프터서비스, 신용판매 등을 말한다.
II. 제품다양화
제품다양화란 기업이 생산하여 판매하는 제품계열의 종류수를 추가 ․ 확대하는 것을 말한다. 동일한 제품계열이란 유사한 용도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로서 동일한 판매경로를 통해서 판매되거나 서로 소비가 대체될 수 있는 것과 같이 밀접한 관련성을 갖는 제품의 집합을 말한다. 큰 냉장고와 작은 냉장고는 동일한 제품계열이고 냉장고와 텔레비전은 다른 제품계열이다. 제품다양화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