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MIS)의 활용 및 기업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경영정보시스템의 활용 및 기업성과
Ⅰ. 경영정보시스템의 활용
1. 통신기술의 활용
1) 전자자료교환
2) CALS
3) 전자메일
4) WWW
2. 의사결정지원시스템과 전문가시스템의 활용
1) 의사결정지원시스템
2) 전문가시스템
3. 기업활동
1) 사무자동화
2) 공장자동화
3) 전자상거래
Ⅱ. 경영정보시스템과 기업성과
1. 기업활동 성과
1) 업무의 효율적 처리
2) 의사소통의 제고
3) 품질향상
4) 고객서비스 향상
2. 전략적 성과
- 본문내용
-
I. 경영정보시스템의 활용
오늘날과 같은 정보기술시대에 있어서는 컴퓨터와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기업의 조직구조, 의사결정, 업무처리 절차, 생산방식, 판매방식 등이 변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경영정보시스템의 전략적 활용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경영정보시스템 기술은 단순히 기업 조직의 효율성이나 효과성 증대 차원을 떠나서 기업 전체의 경영성과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전략적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1. 통신기술의 활용
1) 전자자료교환(EDI : electronic data interchange):전자자료교환은 기업 간의 거래문서를 직접 교환하지 않고, 정형화된 문서를 한 기업의 컴퓨터에서 상대기업의 컴퓨터로 자료를 전달하는 것이다. 공급업자, 고객 및 은행 등 모든 거래당사자 간에 표준화된 데이터를 전자적으로 이동함으로써 재입력의 불필요성과 종이문서를 제거하는 정보도구를 의미한다.
2) CALS(Commerce At Light Speed) :설계부터 개발, 구매, 생산, 판매, 물류의 모든 기업 정보를 표준에 맞추어 디지털화한 후 기업내외는 물론 국제간 정보공유를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효과와 효율을 높이고, 시간 절약과 비용을 절감하는 전략으로 광속상거래라고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