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의 직업윤리] 언론인 직업윤리의 개념(정의), 신문-방송과 직업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언론인의 직업윤리
Ⅰ. 언론인의 직업윤리란?
Ⅱ. 신문, 방송과 직업윤리
1. 신문과 직업윤리
2. 방송과 직업윤리
- 본문내용
-
언론인의 직업윤리
21세기는 정보화사회이다. 정보화사회에서는 누가 필요한 정보를 보다 신속․ 정확하게 그리고 보다 많은 량의 정보를, 확보하고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느냐에 따라 개인의 성공과 삶의 질이 다르게 된다. 다시 말해 이는 우리의 삶의 환경을 조성하는 정보를 창출하고 제공해 주는 연론 혹은 매스미디어가 얼마나 양질의 정보를 생산하고 공급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삶의 질이 결정된다는 뜻이다.
우리가 언론인의 직업윤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언론 또는 매스미디어의 능력과 양식은 이제 우리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추적인 역할과 기능을 담당하게 되었다.
1. 언론인의 직업윤리란?
언론인의 직업윤리란 사회공기로서의 언론이 공적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준수해야 할 규범체계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언론인의 직업윤리는 조직으로서의 언론매체가 준수해야 할 규범인 동시에 전문적인 직업인으로서의 언론인 개개인의 직무수행상의 규범이기도 하다. 우리는 여기서 언론조직이 전문인 조직이며, 또한 규범조직이라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