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니스] 글로벌비즈니스의 개념(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글로벌비즈니스란?

Ⅰ. 글로벌비즈니스의 어원

Ⅱ. 글로벌비즈니스의 개념

1. 무역이란?
2. 글로벌경영이란

Ⅲ. 무역과 국내거래의 차이점
본문내용
글로벌비즈니스란?

I. 글로벌비즈니스의 어원

고대그리스와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헤르메스(Hermes)와 메르크리우스(Mercurius)는 부와 행운을 가져다주는 "상업의 신"이었다.
그들은 하늘과 땅을 왕래하는 상인과 여행자의 신으로서 유람하는 이민족과 해변인의 의미를 갖고 있어 글로벌비즈니스와 깊은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인류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인간이 살고 있는 생활의 범위는 한정되어 있고, 사람들은 자기들이 속한 공동체의 범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것만을 가지고 생활하는 데 지나지 않았다. 만약 그들이 속하는 생활권을 벗어나 외부와 접촉한다는 것은 지극히 우연히 일어난 일에 불과했었다. 이러한 시대를 일반적으로 자연경제 또는 자급자족 경제시대라 부르지만, 시간이 흐르고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공동체의 교류도 빈번히 이루어지고 그들의 생활범위도 넓게 확대되었다. 이것이 글로벌비즈니스가 탄생하게 된 배경이고, 자기 공동체와 다른 공동체간의 교류가 보편화된 오늘날 글로벌비즈니스는 어느 정도 정착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원래, 글로벌비즈니스의 가장 오래된 형태는 공동체간의 물물교환까지 거슬러 올라가 찾을 수 있다. 교환의 원시적인 형태인 "침묵의 무역(silent trade)"이라든가 "무언의 무역(mute trade)"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원시적인 공동생활을 영위하는 공동체간에 최초로 이루어졌을 무언의 거래, 즉 언어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말을 주고받을 수 없어 우연한 기회에 거래 당사자 간에 침묵 속에서 주고받는 물물교환을 가리키는 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글로벌비즈니스의 이해 - 유러피안 드림을 읽고나서
  • 자연의 권리, 평화 등에 중점을 두는 가치들을 유러피언 드림에 포함한다. 유럽인들의 실험이 앞으로 어떤 모형으로 발전해 나갈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무의미하고 정체성이 다층화되어 모든 것이 글로벌화가 이루어지는 이 시점에서 어떤 국가도 독행할 수 없는 현실을 직면하고 있음은 부정할 수 없다. 이런 현실을 먼저 깨닫고 혁신적인 행동을 취하는 유럽인들의 행보는 분명 다른 나라에도 기폭제가 되고있음이 틀립 없다.

  • 자라보고서_Zara를 통해보는 SCM
  • 글로벌 공급사슬의 계획 수립기능 및 ERP의 활용이 제한적이고, 담당자의 경험적 판단으로 계획을 수작업으로 수립하였다는 한계가 존재하였다.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판매 계획 수립 및 운영에 있어서 종합적인 물류정보시스템의 활용이 미흡하여 판매기회 손실이 발생하고 물류부문에서는 영업과 고객 간에 납기이행이 저하되어 고객서비스가 낮아지게 되었다.외부적 문제으로는 국제물류 환경에 대한 전문성 부족하고 TGI사와 계약된 20여 개의 물

  • [인터넷방송]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발전방향
  • 글로벌화다. 통합 방송법 문제라. 저작권 문제마. 비즈니스 모델의 미정립7. 인터넷 방송의 전개 방향가. 뉴미디어의 한분야로 정립나.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확대8. 인터넷 방송의 발전 방향가. 인터넷 전용의 컨텐츠 개발나. 미디어 업계의 글로벌화에 대비한 인프라 보강다. 인터넷 방송 육성을 위한 규제 완화와 제도 정비라. 전문분야에서 독보적 브랜드 창출마. 토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바. 복합 수익 모델로의 다각화 지

  • 전자상거래의 성공적 사업전략(EC기획 및 사업전략수립, 인터넷상거래의 사업전략, 가상기업)
  • 비즈니스 영역을 화대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2) 메가 네트워크 개념1) 정의메가 네트워크(Mega-Network)란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적 초대형 제휴 네트워크를 말한다.2) 메가 네트워크의 장점 및 기대 효과a) 기업 측면․ 고객에게 제공할 컨텐츠 경쟁력이 강화되고, 네트워크 커뮤니티의 시장 영향력이 증대됨에 따라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게 됨.․ 자사에 없는 핵심 역량을 확보함과 동시에 시장 수요 동향

  • 중소기업 전사적 자원관리(ERP)의 정의, 성격, 중소기업 전사적 자원관리(ERP)의 성공요인, 목적, 중소기업 전사적 자원관리(ERP)의 컴포넌트, 장단점, 향후 중소기업 전사적 자원관리(ERP)의 정책 방향 분석
  • 정의하였다. 이후 가치사슬의 개념은 확대되어 가치사슬이란 원재료 생산자 또는 부품 공급자로부터 최종 소비를 하는 사용자에 이르는 기업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모든 기업 내외부의 활동으로 해석되고 있는 바, 기업이 속해있는 산업 전체의 가치창출 연결고리로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기에서 원가의 관점을 확대하여 해석해야 함을 이해하여야 한다. 기업의 가치 창출은 단순히 기업 자체의 가치창출구조란 기업가치가 창출되는 관련된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