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실내 자유놀이영역 중 한 영역을 선택한 뒤, 해당 영역에서 영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6 / 2015.06.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론] 실내 자유놀이영역 중 한 영역을 선택한 뒤, 해당 영역에서 영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으로 무엇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자기조절능력 발달이란

2. 실내 자유놀이영역 중 언어영역에서 자기조절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
-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 나누기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는 자기조절의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이며, 자기조절에서 의미있는 발달적 변화가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유아에게 있어 자기조절이란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서 적응력 있고, 융통성 있는 방법으로 외부의 자극에 대한 자신의 행동, 사고, 감정을 다루는 능력을 말한다. 이러한 자기조절은 상황적 요구에 따라 행동을 시작하고 멈추는 능력, 사회적 상황에서 운동능력과 언어적 행위의 강도, 빈도, 지속성 등을 조절하는 능력, 혹은 하고자 하는 목표나 목적을 위한 행동을 지연할 수 있는 능력, 외부적 제한 없이도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하는 행동을 등으로 정의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실내 자유놀이영역(블록, 역할, 수과학, 언어, 미술) 중 한 영역을 선택한 뒤, 해당 영역에서 영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으로 무엇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참고문헌
강인애(1997). 우리 시대의 구성주의. 문음사.
박영태 외(2002). 자기주도학습력의 이해. 동아대학교 출판부.
노국향(1999). 자기주도 학습능력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시도. 교육과정평가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교회운영어린이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한 문제가 제기되고, 자녀들의 교육이 중요해 짐에 따라서 보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급속하게 증대 되어 사회적인 관심문제로 까지 오게 되었다.이에 관해 기독교는 사회적 여건의 필요성과 영유아의 보육에 대한 관심으로 기독교 관련 보육시설의 설립을 활발하게 추진하였고 현재 많은 교회운영 어린이집을 가지고 있다.이 같이 교회는 기독교사회복지의 주된 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기독교 사회복지로서 아동복지의 영역은 기독교의

  • [교과교육론C]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능력이 생기면서 다양한 개념을 습득하고자 하는 욕구가 매우 강하다.따라서 유아를 위한 보육 프로그램은 기초적인 문해력과 타인의 정서 표현 이해와 자신의 정서 조절력, 또래와의 안정적인 관계 맺기, 자율성 증진, 다양한 환경에 대한 이해, 기초적인 탐구력 등에 촛점을 두고 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체계적으로 계획되는 것이 바람직하다.일반적으로 보육과정이 개발, 실행되는 방향은 두 가지로 구분하여 중앙정부에서 국가수준

  • [보육교사론] 실내 자유놀이 영역(블록, 역할, 수과학, 언어, 미술)중 한 영역을 선택하여 유아의 친사회성 지도 방법
  • 보육교사론 실내 자유놀이 영역(블록, 역할, 수과학, 언어, 미술)중 한 영역을 선택하여 유아의 친사회성 지도 방법을 구체적으로 서술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이란2. 역할놀이의 교육적 가치3. 실내 자유놀이 영역 중 역할놀이를 통한 친사회성 지도 방법1) 역할놀이를 통한 친사회성 지도 활동과정2) 역할놀이를 통한 친사회성 지도 활동계획안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Piaget(1962)는 유아가 머리 속에 상상한 것

  • 영유아를 위한 교수 방법에서 자유선택활동영역
  •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다음의 질문에 대하여 답하시오1. 자유선택활동 영역에 대하여 설명하시오2.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역할을 분리하여 기술하시오3. 발달의 독특성을 갖고 있는 영아와 유아 지도를 위한 교수방법의 원리를 설명하시오Ⅰ. 서론자유선택활동 시간은 보육기관의 하루 일과 중에서 핵심적인 중요한 시간으로 영유아들의 개별적인 요구에 따라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유아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이다. 영유아들의 놀이에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건강교육을 통해 건강관리 능력을 갖도록 하는 것은 예방이 치료보다 효과적이라는 원칙이 예방적인 교육에 대한 증가를 시켰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질병치료 위주에서 벗어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 위주의 건강교육이 강화되었다. 이러한 건강교육은 전 생애에 걸쳐 중요하나 영유아기에 이루어지는 건강교육은 전 생에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영유아기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발달영역의 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