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서비스마케팅 5장 수요와 可用능력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3 / 2015.06.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1. 서비스 수요와 가용능력이란
서비스기업은 미래의 판매를 위해서 서비스를 재고화(소멸성, 동시성) 시킬 수 없다.
이 특성은 수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경우에는 문제가 아니되나 수요의 변동 이 매우 심한 경우에는 한정된 서비스 가용능력 때문에 경영의 어려움 야기 즉, 서비스 기업의 성공여부는 정확한 수요예측과 서비스 가용능력-시간 인력 장비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경영능력에 달려있다.

1-1. 서비스 수요

* 서비스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주기적으로 변화하는가?-하루 한주 한달 일년
@ 이러한 주기적인 수요의 변동을 일으키는 요인은 무엇인가?-기후의 계절적 변화, 급여지급일, 학교 방학 개학, 공휴일의 존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한국 중소기업의 무역 활성화를 위한 전자무역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 서비스를 지원할 필요가 있다. 독자적인 전자무역 수행 능력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을 위해서는 일정한 요건을 갖춘 e-무역상사를 대외무역법 상의 전자무역중개기관으로 지정하여 거래알선, 상담, 수출입 계약컨설팅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수출대행에 이르기가지 무역 업무 전반에 걸친 효율적 지원이 필요하다.무역업체들도 전자무역에 적합한 신제품의 개발과 함께 효과적인 주문처리, 고객관리, 물류운송 및 대금결재 등의 전체 무역 프

  • 기업투자의 재무제약, 기업투자의 정보탐색, 기업투자의 환경규제
  • 능력이 탁월하며, ③ 효율적 分散投資가 가능한 전문적 투자자라는 점을 들 수 있다. 따라서 기관투자자의 성장은 증권시장의 기본적 역할인 저축과 투자를 연결하는 金融仲介機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이덕훈장충식, 증권시장의 발달과 기관투자가의 역할, 18면2. 기관투자자 역할론의 대두배경기관투자자에 의한 투자대상회사 경영진 감독의 가능성이 주목받게 된 배경으로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기관투자자가 많은 주식을 보유

  • [품질관리]품질경영(TQM) 의 사례와 개선방안
  • TQM(품질경영)의 총체적 이해▶목차서론본론제 1 장 품질경영의 이론적 고찰제2장 품질경영상제 3장 품질비용제 4장 품질개선 기본도구제 5장 고객만족측정제 6장 전략적 방침관리제 7장 조직구성원의 조직적 참여제 8장 전사적 설비 보전 (TPM)제 9장 표준화와 품질보증 시스템제 10장 서비스 품질사례를 통한 품질경영의 이해품질경영 개선방안결론서론최근 급격한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환경문제, 안전 및 품질 등이 중요한 현안으로 대

  • 무역개론 레포트
  • 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리제도와 수출입절차☞ 제11장 무역계약☞ 제12장 국제운송과 보험☞ 제13장 무역대금결제 및 무역금융☞ 제14장 무역분쟁해결☞ 제15장 전자상거래와 사이버무역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1. 무역의 개념(1) 무역의 의미- 무역이란 ? : 국제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거래- 여기서 상품이란 재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노동, 자본, 기술 등 모든 생산요소도 포함하는 개념이기는 하지만, 일반

  • [마케팅원론]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
  • 서비스. 만족도가 높았던 “페이백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서비스로 카드종류에 상관없이 “더블 페이백 서비스“도 제공.➁Strength & WeaknessStrengthWeakness- “SAMSUNG”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도- 삼성증권과의 연계성(삼성 계열사)- 국내최초 세계3대 신용카드사와 모두 제휴- 체계적인 RISK관리를 통한 연체율 최저- CRM사업 강화-높은 수수료 및 연회비-유명 연예인 이용한 광고로 마케팅비용의 증가-은행계 카드사에 비교해 시장 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