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서비스마케팅 5장 수요와 可用능력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3 / 2015.06.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1. 서비스 수요와 가용능력이란
서비스기업은 미래의 판매를 위해서 서비스를 재고화(소멸성, 동시성) 시킬 수 없다.
이 특성은 수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경우에는 문제가 아니되나 수요의 변동 이 매우 심한 경우에는 한정된 서비스 가용능력 때문에 경영의 어려움 야기 즉, 서비스 기업의 성공여부는 정확한 수요예측과 서비스 가용능력-시간 인력 장비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경영능력에 달려있다.
1-1. 서비스 수요
* 서비스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주기적으로 변화하는가?-하루 한주 한달 일년
@ 이러한 주기적인 수요의 변동을 일으키는 요인은 무엇인가?-기후의 계절적 변화, 급여지급일, 학교 방학 개학, 공휴일의 존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