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를 제시하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2 / 2015.06.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를 제시하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
2. 교사로서 학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
교사로서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는 다음의 표에서와 같은 일들이 얼마나 자주 일어났는지를 유아에게 물어봄으로써

.
.
2. 교사로서 학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교사로서 유아의 학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는 부모들로 하여금 아동에 대한 내적표상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긍정적으로 변하시키는 효과가 있다. 즉 부모들은 부모교육을 통해 자신의 자녀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아동의 감정이나 행동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한다. 또한 위와 같이 학대를 분별할 수 있는 단서에서도 나와 있듯이 부모
참고문헌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이은영, “빈곤가정 아동의 정서적 학대 및 방임 경험과 우울증상의 관계에서 스트레스 대처행동의 매개효과”, 숙명여대, 2009
- 서수정, “정서적 학대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이화여대,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생활지도2B)생활지도및상담의 심리역동적접근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실제적인측면0
  •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Ⅰ. 서 론사람은 마음에 병은 적절한 심리적인 상담과 치료를 통해서 가능할 것이다. 따라서 현대 정신적인 면에서 심리치료는 거의 프로이드의 이론을 기본적인 바탕으로 하고 있다. 프로이드는 성격이론에서 성격의 세 가지 기본구조, 즉 이드, 자아, 초자아를 제시하였다. 정신분석 치료는 인간에 대한 결정론과 무의식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기본적으로 가정하고 있다. 즉 인간의 행동은 우연히 일어나는

  • 심리검사에 대한 개관
  • 수 있는 ‘규준(norm)’이 제시되어 있음을 의미한다.2) 심리평가의 정의개인에 대한 심리 평가는 심리검사를 통해서 얻어진 정보를 중심으로 하여 면담, 행동관찰, 개인력 등에서의 자료를 참조하여 종합적인 평가를 내리는 전문적인 과정이다. 즉, 한 인간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목적인 심리평가에서 심리검사는 핵심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중요한 절차인 것이다. • Goldstein & Hersen (1990)“심리평가는 심리검사, 면담, 행동관찰 등 여러 다른 방법에

  • [아동복지론] 실용주의적 관점- 성인중심주의에 대한 논쟁
  • 이 장의 첫 번째 절은 (1) 사회사업에서 성인중심주의의 근원을 역사와 발달이론에서 검토해보고, (2) 성인중심주의가 어떻게 실천에 영향을 미쳤는지 논의해보고, 그리고(3) 전문가들이 그들의 실천에서 성인중심주의와 논쟁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려해 보도록 한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절에서는 전문가들이 성인중심주의와 논쟁하는데 도움이 되는, 어린 아동들과 청소년들의 마음을 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천 지침과 기술들을 제시하도록 한다.1.

  • [결혼학] 이혼의 원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이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이혼은 가족문제 해결 방법의 하나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이혼한 가족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이해, 이들을 위해 지역사회와 국가가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작업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 조는 이처럼 사회문제로 심각하게 부각되고 있는 이혼의 원인을 분석해보고, 그에 따른 문제점, 현 실태를 통하여 이혼 문제의 대책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교육] 공격성과 학교폭력
  •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공을 던진 사람의 행동에 대하여 지나친 적의적 의도를 부여하고 그에 대하여 공격적 행동3. 공격성의 발달1) 영아기1세 영아: 장난감을 가지려고 서로에게 공격적일 수가 있음, 상대 영아를 적으로 대함,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공격성의 싹을 보임2세 영아: 1세 때와 비슷하게 영아들 간에 장난감을 가지려는 충돌이 자주 일어나지만, 해결하는 방법이 싸움보다는 협상이나 서로 나누어 갖는 것으로 대처하는 경향이 높아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