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색의 의미와 심리적 특성 및 활용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초록색의 의미
긍정적, 부정적
문화적
의학적

2.초록색이 주는 심리적 특성
초록색을 좋아하는 사람
초록색과 사랑

3.초록색의 활용예

4. 초록색으로 보는 hot trend fashion
본문내용
초록색의 의미|(1) 긍정적, 부정적 의미

☞ 긍정적 의미
평화. 안전. 중립. 희망. 신선함. 안정
온화함. 조화. 균형. 자연. 편안함.
상쾌함. 정적. 완화. 정의감

☞ 부정적 의미
허약. 지루함. 게으름. 회피. 감정의 결여
미숙함. 이기심. 침체. 냉담. 무관심.
질투. 슬픔


초록색의 의미|(2) 문화적 의미

* 녹색은 이슬람교를 상징하여 이슬람 문화권의 국가들이 국기에 녹색을 사용한다.

* 그 밖의 의미를 가진 나라들

나이지리아
풍부한 농산물과 농지
멕시코
독립과 희망과 천연자원
이탈리아
아름다운 국토
브라질
농업과 산림자원


초록색의 의미|(3) 의학적 의미

강한 치료효과를 가진 대표적인 색 !

집중력에 도움을 준다.
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육체적 긴장을 해소해준다.
충혈 현상을 없애준다.
혈압을 낮춰준다.
시신경 보호에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페인어 레포트
  • 초록색b.푸른c.푸른 풀기타 다른 의미 : 날것의, 갓 자른, 싱싱한, 설익은, 젊은, 성적 매력이 많은 (8) 주황 : naranjaa.오렌지색, 귤색의 b.귤속(屬)의 과일6.2.2. 스페인어 색채어의 특성스페인어에서 색채어는 “~색깔의”, 보다는 “~빛을 띠는”과 같은 성격을 갖는다. 색채를 나타내는 말도 다양하여, 같은 색의 계통이라도 각기 다른 단어로 나타내어 뉘앙스를 달리 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azul’ 이 ‘푸른’ 이라는 뜻을 지닌다면, ‘alzulado’ 는

  • [색채마케팅] 컬러마케팅
  • 예컨대 일본 아사히 맥주가 출시한 빨강색 맥주인 아사히 혼나마는 맥주의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만년 2등이던 아사히 맥주는 강렬한 빨강을 활용해 기린 맥주를 추격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가격과 맛뿐만 아니라 빨강색이 주는 파격적이고 신선한 느낌이 소비자를 사로잡은 것이다. 남자가 선호하는 색과 여자가 선호하는 색이 다르다는 고정관념 역시 파괴되는 추세이다. 최근 남성들이 여성적

  • [예능] 미술색의 역사와 한국의 색
  • 의미 불안정, 불행, 죽음, 숭고, 천사, 냉철, 천사의 사랑, 신비, 우아, 위엄(2) 색의 사회적 활용 마법사들의 구슬(정신력), 서양 귀족들의 침실, 의자 색상(숭고, 우아)(3) 색의 특성 및 성향 보라색은 신의 색이라 하여 영적인 것을 나타내며 마음 깊은 곳의 억압된 감정과 연관성이 있다. 이에 반해 고귀하고 장중한 느낌을 주는 색이기도 하다.3) 갈색(Brown) 갈색은 중세시대동안 농부들에게 배정된 색이였다. 따라서 검소함과 연관된다. 사람들은 갈색

  • [색채] 빨간색 레포트
  • 의미도 다양했다. 대체로 주목을 끌기에 가장 적합하다는 것에 이 빨강은 의미가 있었다. 대중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서 이 빨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가장 자극적이고 눈에 띄는 매력적인 색인 빨강, 앞으로도 빨간색과 관계된 것이라면 한번쯤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Ⅳ. 참고문헌네이버 지식창고 www.naver.com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있어서 빨강색의 색채 감성연구-김수연(2006)색채임지와 배색을 활용한 회화적 표현 연구-

  • [문화] 댄스 클럽의 재조명
  • 예인, 각자의 지인들을 부른 파티 1. 클럽을 몇 번 가보셨습니까?1-1 안 가보셨으면 왜 아직 안가보았습니까?- 특별히 클럽을 싫어하는 이유가 있어서입니까?- 기회가 있다면 (친구가 가자고 한다든가) 가볼 의향이 있습니까?1-2 가봤다면, 얼마나 자주 갑니까?- 아는 클럽 이름을 모두 나열해주세요.2. 클럽은 어떤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인상,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다른 곳에 비해서 어떤 특성이 있는지, 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