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아동 조기영어교육에 따른 언어발달의 차이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문제제기
2. 조사 가설 및 질문
3. 문제의 중요성 및 조사목적
II. 문헌고찰/ 이론적 배경
1. 개념정리
2. 이론적 고찰
3. 기존문헌 장단점 비평
4. 조사목적의 재서술
III. 조사연구방법
1. 조사유형
2. 조사설계
3. 대상자의 특성 및 표집방법
4. 변수측정 및 조작화
5. 자료수집절차
6. 조사도구/측정도구
7. 자료분석절차
IV. 논의 및 결론
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문제제기
- 2010년 10월 교과부 발표 자료: 20,529명
1~9월 사이 영어인증시험 텝스를 본 초등학생, 중학생의 수
- 2007년 서울 시내 초등학교 : 18,541명
- 1997년 초등학교 3학년에 대한 영어교육 시작
- 2000년에는 3~6학년 대상 영어 정규과목 편성
미취학 아동에 대한 영어조기교육이
언어발달에 과연 효과가 있을 것인가?
최종가설:
미취학아동에 대한 조기 영어교육은 아동의 언어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앞서 제시한 한국의 사회적 상황 속에서
미취학 아동의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언어발달의 효과성을 알아보는데 있으며, 그것을 통해 더 나은 영어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것이다.
1. 미취학아동
:초등학교에 입학하지 않은 아동
영유아 보육법에 따르면 영아기: 0~3세
유아기: 3~5세
학동기: 6~8세
본 연구에서는 영유아 보육법에 근거, 출생에서 6세까지의 유아를 미취학아동으로 정의
조기영어교육
배두완(19995): 초등학교교육
이완기(1996): 7세 이전에 이루어지는 영어교육
Anderson, Lynch(1981): 6세 전, 또는 취학전의 영어교육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입학전의 아동에 대한 영어교육을 조기영어교육이라 정의내림
- 참고문헌
-
이현정. 2002. “조기영어교육경험이 이후 중학교 영어성적에 미치는 영향”.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천미정. 2008. “조기 영어교육이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영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황대욱. 2011. “조기영어교육의 인식연구”. 청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