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형성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도시 브랜드
1.1 도시 브랜드의 개념
1.2 여가도시 도시 브랜드 형성의 필요성
2. 도시 브랜드화 전략
2.1. 아이덴티티의 명확한 설정
2.2. 핵심 가치 파악
2.3. 새로운 이미지 창출
3. 사례 도시들
3.1. 산토리니
3.2. 홍콩
3.3. 라스베이거스
3.4. 빌바오
Ⅲ.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기능적, 상징적, 법적, 전략적, 차별화 도구인 브랜드
도시의 차별성 부각,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에 기여하는 도시브랜드
최근 도시브랜드화가 중요시 됨
도시브랜드의 개념
도시를 지탱하는 총체적, 상징적인 이미지의 집합체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의 수단
도시가 추구하는 경영 이념, 도시 상품의 가치가 함축된 종합적 상징체계
차별화된 도시이미지를 창출
여가도시 브랜드 형성의 필요성
여가 시간 증대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을 고려한 도시 정책의 필요성 제기
도시와 레저산업을 연결시키기 위해 노력하게 되어, 관광지 마케팅 분야의 중요성 부각
국가에 대한 호의, 신뢰성을 강화, 타 도시와 차별화 수단으로 도시브랜드 형성이 요구됨
아이덴티티의 명확한 설정
도시 브랜드는 바람직한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원천
도시 브랜드화 전략의 기본은 도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발과 정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에 영향을 주는 가치의 갈등을 개인주의 대 집합주의, 선별주의 대 보편주의, 자유 대 평등, 효율 대 평등을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이런 가치의 갈등에 대해 제시하고 개인의 의견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 우리나라 사회복지재원의 유형과 내용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각자의 관심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국방법을 제시하시오(예,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
-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 각가설명한 후 두 관찰법을 비교분석 하여 설명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대상 자격조건으로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의 개념과 장단점
-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계획서(나눔 의식)
- 현재 우리나라의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가족 상담이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가족유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해당 가족 유형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가족의 이론적 관점(구조기능주의 관점, 여성주의 관점, 갈등주의 관점 등)의 주요 개념 및 특징을 설명하고 한 가지 관점을 선정하여 가족구조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족복지론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