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형성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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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도시 브랜드
1.1 도시 브랜드의 개념
1.2 여가도시 도시 브랜드 형성의 필요성

2. 도시 브랜드화 전략
2.1. 아이덴티티의 명확한 설정
2.2. 핵심 가치 파악
2.3. 새로운 이미지 창출

3. 사례 도시들
3.1. 산토리니
3.2. 홍콩
3.3. 라스베이거스
3.4. 빌바오

Ⅲ. 결론

본문내용
서론
기능적, 상징적, 법적, 전략적, 차별화 도구인 브랜드
도시의 차별성 부각,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에 기여하는 도시브랜드
최근 도시브랜드화가 중요시 됨

도시브랜드의 개념
도시를 지탱하는 총체적, 상징적인 이미지의 집합체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의 수단
도시가 추구하는 경영 이념, 도시 상품의 가치가 함축된 종합적 상징체계
차별화된 도시이미지를 창출

여가도시 브랜드 형성의 필요성
여가 시간 증대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을 고려한 도시 정책의 필요성 제기
도시와 레저산업을 연결시키기 위해 노력하게 되어, 관광지 마케팅 분야의 중요성 부각
국가에 대한 호의, 신뢰성을 강화, 타 도시와 차별화 수단으로 도시브랜드 형성이 요구됨

아이덴티티의 명확한 설정
도시 브랜드는 바람직한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원천
도시 브랜드화 전략의 기본은 도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발과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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