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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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1-유아용품 수입조사
유아용품 수입추이
유아 용품별 수입액
PART2-유아용품선정
유모차 선정이유
유모차 수입추이
PART3-유모차 분석
유모차 비교분석
비교대상제품
평가방법
구조적테스트
품질평가
평가결과
구매가이드
PART4-유모차 브랜드소개
맥클라렌
잉글레시나
리안
스토케
오르빗베이비
PART5해외&국내비교
비교분석
맥클라렌 마케팅4P
국내브랜드의 한계
PART6 발전방향
국내 브랜드 발전방향
해외브랜드 발전방향
Q&A
본문내용
유아용품 수입 추이

출산율 하락에도
불구 유아용품 수입은
[10년 사상 최초 2억불]을
돌파하는 등 경기에 상관없이
지난 10년간 꾸준히 증가


2000년~2010년 수입 유아용품
연평균증가율은 21.3%로

10년동안 수입 연평균증가율
10.2%를 훨씬 상회

-07년 엔저 이후 일본산이 수입 증가세 주도
-2010년 55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48.3%

-미국산 유명브랜드 수입 증가세
-2010년 51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17.9%
-국내외 유명브랜드 중국 OEM방식 생산
-2010년 39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35.8%
-호주, 뉴질랜드 수입 비중이 전체 시장 중 78.5% 차지
-2010년 36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27.6%

유모차 선정이유

한 가정당 수입은 늘고 맞벌이 가족이 많아지고 있음.

유아용품의 고급화는 출산율 저하와 맞물려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
-골드키즈 열풍

연평균 증가율 35.8%로 수입 유모차에 대한 수요 증가

유모차는 사용시기가 정해져 있고 ,
특수한 상황이 아닌 경우 재 구매가 적다.

2010년 39백만불, ’00~‘10년 연평균증가율 35.8%
2010년 중국 74.6%, 미국 9.6% 비중
중국산 비중이 큰 이유는 국내외 유명 유모차 회사에서
대부분OEM방식으로 생산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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