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미국 시장 분석
2.미국 시장 분석
3.성공 전략
4.결론
- 본문내용
-
미국 시장 분석
미 유기농 식품 시장은 전 세계 식품산업 중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 중
미국의 유기농시장은 90년 10억원 규모에서 10년 300억원 규모로 성장 - 시장 규모면에서 세계 1위
2011년 미국 유기농 시장은 전년동기대비 약 9.5% 증가한 약 315억 달러를 기록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 확대로 불경기에도 지속 성장
2011년 전체 식품시장에서 유기농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4.2%로 전년도의 4%에서 약 0.2% 증가
미 유기농 마켓들은 우수한 제품, 소비자 마음을 읽는 마케팅, 새로운 쇼핑
컨셉과 차별화된 분위기 등으로 빠르게 자리잡아 기존 슈퍼마켓 업계를 자극
신선한 로컬 제품(그 지방 생산 농산물)취급
기존 슈퍼마켓과 다른 컨셉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지적인 소비자
유기농 제품 수요가 늘어나며 경쟁이 본격화
미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이들 유기농 슈퍼마켓들을
‘트렌드 세터, 틈새시장 마케터, 고급 머천다이저’
경기 침체로 냉동식품 등 편리한 식품 소비가 늘고 인플레이션으로
가격이 올랐음에도 유기농 산업이 크게 성장
소비자들의 유기농 제품 신뢰
미국인들은 과일이나 우유에서 시작하여 주스, 육류, 시리얼 등으로
소비를 넓혀감.
유기농에서 시작하여 유기농 성분이 일부 들어간
친환경적 제품들을 섭취
경쟁자 분석
Trader Joe’s
미국 유기농 제2위 업체
작은 편의점으로 시작. 현재는 미국 25개주에 344개의 매장 소유
'100대 미국 소매업체' 중 55위에 랭크/ 세계 500대 기업 중 314위
유기농 유통 업체 중 성장률 1위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10.2% 늘면서 미국 100대 소매 기업 중
성장률 9위, 유기농 슈퍼마켓 업계에서는 1위
단골고객에 집중/ 유통마진을 줄여 유기농 제품을
자사 브랜드를 통해 싸게 공급하는 방법으로 시장을 주도
'선택과 집중'으로 효율성을 높여 충성도가 높음
독점 판매하는 전략을 통해 유통마진을 줄임
트레이더 조스에서만 살 수 있는 독특한 상품들이 많음
Whole Foods Market vs. Trader Joe’s
공산품의 80% 정도는 PB상품
‘Whole trade’ 자체 인증제도 운영. 기업의 신뢰도가 높음
홀푸드마켓은 유기농 제품을 고급프리미엄 컨셉으로 제시
반면, 트레이더 조는 저렴한 컨셉
20~30% 비싼 가격으로 고급 컨셉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