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야구 구단 조직 커뮤니케이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조직소개- LG트윈스
2.조직구성과 커뮤니케이션
3.문제점
4.대안
5.결론
- 본문내용
-
LG 트윈스
1982년 1월 26일 “MBC 청룡”으로 창단
1982년부터 시즌 참가
* 당시 방송국(MBC) 팀이므로
무조건 서울을 연고로 해야 된다는 이유에 따라
서울을 연고로 동대문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
1984년 동대문구장이 폐지
홈구장: 서울 잠실야구장을 두산과 함께 사용
1990년 3월 15일 LG 트윈스로 구단이 개편
LG- MBC 청룡을 인수
1990년, 1994년 한국시리즈 우승
총 우승 2회, 준우승 4회
‘LG트윈스 조직’의 현 주소2002년 이후 10년간 가을야구 초대 받지못함.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오랜기간 가을야구에 참가하지 못함.
성적뿐만 아니라 구단 이미지및 운영에 많은 문제점이 드러남.
DTD 이론이란?
내려갈팀은 내려간다
(Down team is down)
LG트윈스에 대한 조롱섞인 표현이 일반화됨
조직도
* 6개의 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외의 트레이너 7명, 전력분석 3명, 현장스텝 9명을 포함하여
총 57명의 조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 대외 커뮤니케이션(언론보도)을 홍보팀에서 담당하고 있지만,
타 부서에 비해 인원이 적다. 또한 밀접한 연계가 이뤄져야 할
마케팅 팀은 단장의 지휘하에 있는 반면,
홍보팀은 구단주 직속이다.
커뮤니케이션 구조
LG트윈스 구단
특징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프런트와 현장 모두 엄격한 위계서열의 운동조직의 특성을 살려 총 책임자
(프런트-단장, 현장-감독)에 지휘하 에 하향식 커뮤니케이션으로 진행됨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프런트와 현장은 갑과 갑의 관계로 서로의 다른 역할을 존중해 주어야 함
또한 조직을 지지해주는 팬들과의 관계도 투명해야함
그러나, LG트윈스의 커뮤니케이션은?
→ 프런트와 현장의 커뮤니케이션이 수평적이지 못하고
일방적인 하향식 형태로 진행되는 현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