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LOTTE MART 기업개요

2.중국 유통시장의 특징

3.LOTTE MART의 SWOT 분석

4.LOTTE MART의 중국 진출전략

5.중국에서의 LOTTE MART 현황

6.결론
본문내용
LOTTE MART 기업개요

롯데마트는 1998년 4월 강변점 을 개점하며 롯데의 사업부문형태로 할인점 사업을 시작하였다. 2003년 백화점과 별도로 독립경영체제로 분리되며 2011년 말 20개의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으며 현재 이마트, 홈플러스와 함께 대형 할인점 빅 3를 이루고 있다.

롯데마트의 경영철학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라는 경영이념으로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한다.


중국 유통시장의 특징

WTO 가입 후 중국 유통시장의 변화

독자유통기업 허용
지분 제한 규정 폐지
진출지역의 제한 순차적으로 개방
2만 평방미터 점포크기 초과 금지 철폐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의 중국 진출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
현대적 소비경로 선호하는 패턴으로 변화
할인점에 대해 높아지는 선호도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소비능력 확대
토종 소매유통 보다,
외국인 투자 기업이 설립한 유통망에 대한 선호

.
.
.
롯데마트는 중국시장에서 공격적투자 확대
중국시장에서 국내보다 많은 점포 수 보유


그러나 실적부분은 긍정적이지만은 않음

기존 해외점포도 2013~2014년에 걸쳐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

2015년부터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
참고문헌
▪ 중국유통시장진출전략, KOTRA, 2004, 신주식, p.56
▪『대형 할인점 중국시장 진출전략 비교연구-월마트, 까르푸, 롯데마트 중심으로』,우송대학교, 2012
▪ 2013년 롯데쇼핑 분기보고서
▪ 2013년 5월 롯데쇼핑 분기보고서
▪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숭실대학교, 2011, 박진선
▪ 정승웅 외 2명,『한국신용평가』, 2007
▪ 함병헌 외 4명,「롯데쇼핑」, 『서울대투자연구회』, 2008
▪ 이상섭, 안상돈, 「2009년 국내 소비시장 전망」, 『농협경제연구소』, 2008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한국마케팅저널, 2010
▪ 머니투데이 더벨 신수아 기자 |입력 : 2013.03.20
▪ 롯데마트, http://company.lottemart.com
▪ “세계 빅3 유통업체 테스코 중국서 잇단 폐점”, 주간무역, 2013.6.7, http://www.weeklytrade.co.kr
▪ “중국경제 성장구조의 변화 가능성”, 김동화, 2013.3.29, 프레시안, www.pressian.com/article/
▪ 네이버, http://www.naver.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5C분석)1)China Market2)Change3)Competitor4)Conumer5)Company2.본론(1)롯데마트 소개(2)중국진출배경(3)중국진출전략(STP전략 분석)(4)롯데마트 중국 마케팅 전략(5)SWOT분석3.결론(1)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2)롯데마트의 향후 진출 전망4.참고문헌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1)China Market중국은 1986년에 GATT 재가입의사를 밝힌 지 16년 만인, 2011년 12월 WTO에 가입하면서 다음에 같은

  • 이마트 VS 롯데마트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롯데마트,이마트 글로벌마케팅전략)
  • 중국시장에서 바라본 롯데마트와 이마트1. 롯데마트 와 이마트 기업선정배경2. 롯데마트 기업소개 3. 롯데마트 중국진출 전략4. 롯데마트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5. 이마트 기업소개6. 이마트 중국진출 전략7.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실패요인분석(1) SWOT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 현지화 전략을 토대로ProductPlacePricePromotion(3)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실패요인 분석8.시사점1. 롯데마트 와 이마트 기업선정배경롯데마트는 국내 유통

  •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목 차Ⅰ. 서론 1. 롯데마트 개요1) 경영철학 2) 국내사업3) 해외사업Ⅱ. 본론 1. 중국시장 유통시장 현황1) 중국 WTO 가입 후의 유통시장 변화2) 중국 유통시장 현황 3) 중국 소비시장의 특징4) 중국내 외국계 할인점 현황2. 롯데마트의 SWOT 분석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및 확장 전략1)중국진출 전략현지화 전략차별화 전략2)진출 및 확장 전략M&A를 통한 진출새로운 점포 오픈을 통한 확장M&A를 통한 확장4. 중

  • [롯데마트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분석,향후전략(중국진출)제안
  • 롯데마트 기업사례연구INDEX1. 롯데마트 기업소개과 연혁2. 롯데마트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 분석)3. 롯데마트 SWOT분석⑴ Strength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 (위협)4. 롯데마트의 주요 경영전략(1) 경영혁신전략(2) 유통물류전략(3) SCM도입사례(4) 사회공헌활동5. 롯데마트 마케팅전략(1) 글로벌 마케팅(2) PB 마케팅(3) VIC market & ToysRus 6. 롯데마트 전략에 대한 평가7. 롯데마트 향후전략방안 제안(1) 중국시장 진출전략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