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 인도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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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1. 주제선정동기
2. 인도시장환경분석
1)정치적환경
2)경제적환경
3)문화적환경
4)법률적환경
3. 경쟁업체분석
4. 마케팅목표설정
5. Segmentation
6. 4p Strategy
본문내용
Ⅰ. 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를 선택한 이유
- “막걸리에 문화를 얹어 팔자”
막걸리는 최근 몇 년간 복분자, 콩, 더덕, 밤 등의 다양한 맛을 첨가하거나 신맛을 줄이고, 숙취를 없애는 등의 노력으로, 2009년부터 소위 ‘막걸리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더불어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쌀로 만든 건강에 좋은 술로 일본을 시작해 해외로 알려지면서 한류열풍과 더불어 수출량도 급증했다. 하지만, 고공행진 하던 막걸리 수출이 작년부터 뒷걸음질 치기 시작했다.
지난 해 관세청이 발표한 ‘최근 주요 주류 수출입동향’을 보면, 2010년 204.2%, 2011년 176.3%의 급증했던 막걸리 수출액이 2012년에는 2011년 동기 대비 28.7% 줄었다. 이는 2003년 이후 10년만이다.
100년만의 부활을 맞이한 막걸리 시장이 또다시 위기를 맞이한 지금, 이를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다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와 업계가 머리를 맞대고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이에 막걸리 축제를 통해서 막걸리에 우리 문화를 얹어 막걸리가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막걸리 축제는 막걸리 열풍과 함께 전국에서 급속도로 생겨나기 시작하여, 지금 현재 전국에는 다양한 막걸리 축제들이 있다. 예를 들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막걸리 엑스포에서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금정산성 역사문화 축제까지 전국에서 다양한 형태로 막걸리 축제가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막걸리 축제는 현재 부재하다. 이 보고서는 전국의 다양한 막걸리 축제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막걸리 축제를 만들기 위함이다. 그 중에서도 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를 선택한 이유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안동’지역에서 축제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Ⅱ. 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의 현황 및 분석
1. 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의 현황
1-1. 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란?
경상북도 민속주, 막걸리 페스티벌은 경북지역의 민속주의 품질을 고급화하고 우수
성을 홍보하기 위해, ‘우리 술 맛 가득한 낙동강 풍류한마당’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경상북도와 안동시, 경북일보가 주최하여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 2013년도까지 총 3회 진행된 축제이다. 매년 5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축제에 참가한다. (참고로, 경북지역의 시민들은 250만명, 안동시에는 16만명이 거주하며, 보령머드축제는 매년 300만명의 사람들이 축제에 참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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